(리뷰) 색즉시공 시즌 2 (2007) Movie_Review

개인적으로는 1편보다 2편이 덜 작위적인 것 같아서 좋다.


이하 스포일러 포함-------------------
성폭행을 당한 소녀가 병원에서 우연히 남자를 만났고, 자신의 모든 것을 이해해주는 그 남자를 미래의 남편이라며 3년이나 만남을 지속했지만, 성폭행으로 인한 마음의 상처로 젊은 세대라면 누구나 한다는(?) 성관계를 아직 하지 않았다.
그런 둘 앞에 어릴 적에 좋아했던 오빠가 나타나고, 모든 조건에서 열등한 남자는 그녀를 위해(물론, 그녀의 어머니가 먼저 설득했지만) 포기하기로 결심한다.
성폭행 당한 여자와 누가 결혼하겠냐며 매몰차게 내친 남자를 여자는 잊으려 애쓰지만, 유학을 떠나기 전 동료로부터 그 남자가 왜 그렇게 행동했는지 진실을 전해들은 그녀는 남자를 찾아가고, 둘은 행복했다는 얘기.

큰 이야기는 이것이고, 색즉시공 1편과 같이 코믹 섹슈얼 스토리들이 간간히 등장.
이 영화가 시작할 때 이런 생각이 들었다.
미국 영화에는 이런 10대 청춘물 중 ‘섹스’를 소재로 한 코믹물(대체로 젊은 세대를 겨냥한 틴에이저물)이 많은데, 우리나라에는 이런 부류의 소재가 금기시되기도 하는데다가, 그 대상이 무척 제한적이기 때문에 우리나라처럼 인구수 및 소비층이 적은 나라에서는 ‘전체관람가’ 영화가 아니라 일정 연령층을 타겟으로 좁히면 수지타산이 안 맞을 수 있다.
우리나라에서 소위 ‘대박’이 난 영화들은 대부분 ‘가족영화’ 아니면 애국심 마케팅이 성공한 ‘애국물’이다.
그런 점에서, ‘색즉시공’ 이라는 영화는 한국 영화산업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
작품 자체가 대단하기 보다는, 우리나라 영화산업에서 기존에 B급 영화로나 치부되던 ‘성인 코믹물’이 작품성도 있으면서 흥행에서도 성공할 수 있다는 가능성을 보여준 작품이다.
이화선의 과감한 노출신이 있고, 일부 여배우들의 노출장면과 욕, 폭력 등 선정적인 장면이 많이 있기는 하지만, 그런 면을 제외한다면 관람 연령층이 더 확대될 수 있었고, 메인 스토리 자체도 좋았다는 생각이 들기에, 좀 더 많은 사람이 볼 수 있게 수위 조절을 했으면 어땟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기도 한다.


이화선. 한동안 TV나 스크린에서의 활동이 뜸하더니 이렇게 과감한 노출로 컴백을 했다.


이 장면을 보고 있으면, 한마디로 부럽다.
이 영화를 통해 느낄 수 있는 기분 좋은 감정이란, 세상을 살아가면서 내 인생의 반쪽을 만나는 느낌이랄까?
흉허물을 모두 이해해 줄 수 있고, 친구처럼, 애인처럼, 가족처럼 마음 편하게, 때로는 설레게 할 수 있는 존재.
그런 상대가 있다는 게 얼마나 행복한 일일까?
‘송지효’는 그다지 얼굴이 많이 알려지지 않은 배우인데, 그녀의 연기를 보고 있으면 마치 마음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것 같은 느낌이다.
그만큼 진솔한 연기를 하는 느낌이다.
스크린 속에서는 그런대로 예쁘게 나오는데, 사진은 그다지 잘 찍히지 않는 것 같다.

임창정의 정식 데뷔작인 ‘히트’ 에서는 그다지 이미지가 좋지 않았고, 한동안 TV출연을 자주할 때는 너무 까불어서 보기 싫기도 했었지만, 최근 그가 보여주는 영화 속 캐릭터들은(악역 말고 순진한 역할들) 임창정에 대해 새롭게 보게 만든다.
임창정의 연기는 뭐랄까, 자기 자신을 희생해서 작품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모습?
그전에도 그런 노력이 엿보였는데, 이 영화는 그런 노력이 극에 달한다 싶을 정도로 처절하게 망가지는 모습이다.
벼가 익을수록 고개를 숙이는 것처럼, 임창정은 점점 더 좋은 배우가 되어 가는 것 같아 좋다.

P.S.
이 얘기를 하다 보니, 최근 가장 사랑받는 MC 로 떠오른 유재석의 모습에 대해 한마디.
유재석이 오랜 무명을 딛고 최고의 인기 MC 로 거듭나게 된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로 꼽는 것이, 자기 자신이 멋있어 보이려 하지 않고 자기 자신이 망가지고 희생하고 겸손하게 진행해서,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고 출연자들이 돋보이게 하는 모습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5416
3214
10782549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