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안 잡 (The Italian Job, 2003) - 감상평 Movie_Review



시원시원하고 통쾌하고 재미있다.
이 영화에 대해 대부분 좋은 평가를 내리고 있는데,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이야기 진행과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스크랩한 줄거리의 내용 정도가 전부이고, 어찌보면 뻔하게 전개되는 스토리이지만, 역시 이래서 연출의 힘이 중요하다는 것을 새삼 느낀다.
뻔하게 진행될 스토리이지만(물론, 마지막에 약간의 반전이 있긴 하다), 이야기를 어떻게 이끌어 나가고, 인물들을 어떻게 표현해내고, 카메라웍을 어떻게 구사하는지 등등의 모든 것들이 잘 짜여져 있다.
영화속 대사 한구절을 음미 하면서 감상평을 끝낸다.
기발한 방법으로 금고를 열어 금괴를 빼돌린후 눈이 쌓이 산 정상에서 존이 찰리에게 하는 대사..
세상엔 두가지 종류의 도둑이 있네.
하나는 자기자신을 부유하게 만들려고 훔치는 사람,
하나는 자신의 인생을 나타내기 위해 훔치는 사람.
후자는 되지 말게.
살면서 무엇이 가장 중요한지 잊어 버리면 안되네
그 의미를 정확히 이해하긴 힘들지만,
아마도, '도둑질' 을 남들에게 과시하거나 자랑하기 위해 하지는 말라는 말인것 같다.
P.S.
개봉당시에도 영화에 등장하는 배우들이 그렇게 인기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지금보니, 영화속에 등장하는 다수의 배우들이 지금은 꽤나 인지도 있고 잘나가는 배우들이다.
배신자 스티브 역의 에드워드 노튼은 1999년작 '파이트 클럽' 이후, 그다지 이렇다 할만한 작품에서 얼굴을 보지는 못했는데,
이 영화에서는 배신자 역할을 하며 선해보이는 이미지를 바꾸려는듯? 해보이기는 한다.
찰리 역의 마크 윌버그는 크게 히트치지는 않아도, 꾸준히 많은 영화들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다.
아버지의 복수를 위해 스티브의 금고를 열기위해 팀에 합류하는 스텔라 역에 샤를리즈 데론이 열연하고 있다.
그녀의 프로필이 꽤나 인상적이라 스크랩한다.
1975년 남아공 베노니 출생. 3살 때부터 발레를 시작했으나 무릎 부상으로 포기하고, 16세에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모델로 활약하다 "말없이 걷기만 하는게 싫어" 다시 발레로 돌아갔으나 무릎부상으로 중도에서 포기하고 헐리우드로 진출했다. 불우한 환경에서 성장했던 그녀는 15세 때 어머니가 자신을 폭행하던 남편을 총으로 쏴 죽인 끔찍한 경험을 갖고 있다.
96년 동네 은행에서 삿대질하며 다투던 모습이 눈에 띄어 발탁된 그녀를 일찌감치 알아본 사람은 톰 행크스. 톰 행크스 감독 데뷔작 <댓 싱 유두>로 데뷔했으며, 특히 <데블스 에드버킷>에서 키아누 리브즈의 매력적인 아내 매리앤으로 호연해 좋은 평을 받았다.
미국 최초의 연쇄살인 여성을 충격적인 모습으로 연기한 <몬스터>로 베를린 영화제 여배우상을 공동 수상했으며, 곧이어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의 영광을 안았다.
네이버 영화줄거리 스크랩----------------------------
7인의 프로들.. 기상천외한 작전.. 그들의 통쾌한 반격!
금고털이 전문범인 존 브릿저는 외동딸 스텔라의 만류로 은퇴를 결심하지만, 동료인 찰리의 권유를 뿌리치지 못 하고 마지막으로 한탕만 더하기로 한다. 이탈리아의 베니스에서 3천 5백만 달러어치의 금괴가 든 금고를 그들 각각의 두뇌 플레이와 각자의 전문 실력을 발휘하여 쥐도 새도 모르게 탈취한다. 그러나 수익금을 배분하기도 전에 같은 동료인 스티브가 이들을 배반하여 모두를 호수에 수장 시키고 금고를 빼앗아 달아나버린다. 그 와중에 멤버의 대부 격인 존은 죽고, 살아남은 찰리와 나머지 동료들은 스티브에 대한 복수를 준비 한다.

스티브가 헐리웃에 숨어산다는 정보를 입수한 이들은 스티브의 금고를 탈취할 계획을 세운다. 무슨 금고든지 열수 있는 금고 열이 최고 전문가인 존의 딸 스텔라도 아버지의 원수를 갚기 위하여 이들에게 합류한다. 한편, 죽은줄 알았던 옛 동료들이 나타나자 긴장한 스티브는 금괴가 든 금고를 멕시코로 옮길 결심을 한다.그러나 이들이 누구인가! 그들은 피라미드 저 밑에 숨겨도 찾아낼 수 있는 최고의 폭약 전문가, 컴퓨터 전문가,자동차 전문가로 구성된 실력 군단 인 것이다! 그들은 이탈리아에서 보여 주었던 그들의 실력을 다시 보여 주기 위하여 치밀한 계획 하에 스티브의 금고를 다시 나꿔챌 작전을 세우는데.

null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61067
7637
10103354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