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지도, 모바일 데이터와 와이파이(Wi-Fi) 연결 없이 작동 Computer_Internet

최근에 휴대폰의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끈 상태로 지내고 있는데, ‘구글 지도’를 사용할 때는 켜 놓아야 하는 것인지 궁금해서 테스트를 해봤다.
테스트 해보니 모바일 데이터 연결을 끊어도 잘 작동한다.
‘와이파이(Wi-Fi)’를 끊어 놓아도 작동하는 것 같기는 한데, 뭔가 현재 위치를 찾지 못하는 것 같은 증상이 발생할 때가 있다.
그럴 때 오른쪽 하단의 ‘나침반’ 모양 아이콘을 몇 번 반복해서 누르니 현재 위치를 다시 체크한 후 다시 표시해주는 것 같았다.
와이파이를 켜 놓지 않아도 작동하는 것은 확실한데, 뭔가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지 않아 지도가 없는 새로운 지역에 간다거나 하면 아무래도 연결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지만 테스트 해보기 전에는 확실히 알 수 없다.
아무튼, 모바일 데이터를 끊어 놓아도 ‘구글 지도’를 사용할 수 있으니, 데이터 이용 걱정 없이 마음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그러나 주변 지역에 대한 정보를 탐색할 때는 모바일 연결이 필요할 수도 있을 텐데, 잠깐 사용했을 때는 모바일 연결을 하지 않은 상태(와이파이는 켠 상태)에서도 주변 식당 정보 같은 것이 나타났다.

이동 중에 화면을 껐다가 다시 켠 후 ‘구글 지도’ 앱을 다시 켜는 순간, 내 현재 위치를 표시하는 동그라미 주위로 파란색이 커다랗게 원을 그린 후 점점 작아진다.
지도는 상공에서 내려다보는 것 같은 평면으로 보이는데, 현재 내가 걸어가는 방향을 정확히 알 수 없다.
오른쪽 아래의 ‘나침반’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내가 걸어가는 방향으로 파란색 불빛이 빛을 비추는 것 같이 방향을 알려주고 걸어가는 방향에 맞춰 지도가 움직인다.
오른쪽 상단의 빨간색이 있는 ‘나침반’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무조건 휴대폰 위쪽이 북쪽으로 표시된다고 하는데, 좀 헷갈리게 작동해서 사용하지 않았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36706
4273
10468942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