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을 길게 느끼는 방법(데이비드 이글먼 교수) Human

이웃 블로거의 글을 읽다가 내가 예전에 쓴 글과 내용이 같아서 링크한다.
이 블로그는 외국의 사이트에 실린 글을 번역해서 올리는 블로그이다.(주로 일본 쪽)

주말을 길게 느낄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영어 원문: The Secret to Making Your Weekends Feel Longer

미국 스탠퍼드 대학교의 교수인 ‘데이비드 이글먼(David Eagleman)’ 이라는 사람의 말이라고 하는데, 공식적인 논문의 내용인지 아니면 인터뷰 내용인지는 모르겠다.
‘데이비드 이글먼’ 교수가 ‘뇌 : 스토리 (The Brain : Story of You )’ 라는 책의 저자라는 것으로 봐서 아마도 뇌 과학 같은 분야를 연구하는 사람이 아닐까 싶다.
전문 분야를 연구하는 사람이 말하는 것과 내가 했던 얘기가 거의 일치하니 내가 마냥 헛소리를 한 것은 아니었던 것이다.
내용을 요약하면, 주말을 길게 느끼려면 환경을 바꾸고 새로운 것을 하라는 내용이다.
익숙한 경험은 뇌에서 잘 기억하지 못하는 반면, 새로운 기억은 뇌가 데이터를 수집하려고 노력하기 때문에 더 자세하고 오래 기억이 된다는 것이다.
어릴 때를 떠올려 보면 뭔가 더 많은 것을 하고 그 시간이 길었던 것 같은 느낌이 있는데, 아직 세상에 대한 경험이 없는 아이는 새로운 것을 접하며 많은 것을 비교적 또렷하게 기억하게 되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어른이 되면, 그 동안 경험했던 것들이 많아져서 새로운 경험이 줄어들고, 그런 일상이 반복되면 기억나는 것이 별로 없어서 시간이 빨리 간다고 여긴다는 것이다.
유명한 대학교의 교수가 한 이야기와 내가 한 이야기의 내용이 거의 같다니, 사람들의 인식이 크게 차이나지 않고 거의 비슷한가 보다.
아래의 글은 내가 2014년 03월 26일에 작성한 글이다.

나이가 들수록 시간이 빨리 가는 것 같은 이유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41297
8119
10255349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