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28) OECD 회원국은 올들어 '금리인하 행진'…60%가 내렸다 News_Broadcast

(20160328) OECD 회원국은 올들어 '금리인하 행진'…60%가 내렸다

--------------------------------------------------


OECD 회원국의 60%가 금리를 인하했다는 것은 전 세계적인 경제위기가 더 심각해지고 있다는 증거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내년에 한국 경제의 위기가 올 것이라는 전망을 하고 있는데, 너무나 예측 가능한 답변이다.
미국이 올해 금리인상을 하려고 했으나 그런 눈치가 조금만 보여도 세계 각국의 금융 시장이 출렁거리며 반응을 했다.
이에 대한 우려로 당분간 금리를 올리지 않고 더 두고 볼 모양이지만, 내년부터는 금리를 올릴 것이 거의 확실하다.
이에 따라 한국 금융 시장이 직접적으로 반응할 것이고, 빠져 나가는 돈을 막기 위해서는 한국도 금리를 올릴 수밖에 없게 된다.
그러면 대출 이자도 함께 올라 주택을 담보로 은행 돈을 빌린 사람들이 파산을 하게 되고, 주택 시장 붕괴와 대량의 파산자로 인한 경제 혼란이 올 것이라 예측하는 것은 아주 쉬운 예측이다.
단 1년 안에 일어나지는 않더라도 장기적으로 한국 경제는 이런 근본적인 문제를 계속 안고 가는 불안한 경제 상태에 놓여 있기 때문에, 우리 인생의 황금기는 경기 침체의 시기에서 보내게 된다.
따라서 지금 시대를 살고 있는 우리는 향후 약 10년~20년 간 경기 침체의 늪에서 고생을 하게 될 것이 뻔하다.
노년이 될 때쯤에나 이런 경제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우리 부모세대가 베이비붐으로 인한 수요 증가 및 산업의 발달로 인한 부를 누리고 샴페인을 터트렸다면, 그 다음 세대는 그들이 터트린 샴페인을 닦고 어질러 놓은 축제장의 뒤 청소를 해야 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불쌍하기도 하여라.
경제 상황은 점점 더 안 좋아질 것이고, 빈부격차의 확대와 절대 빈곤층의 증가로 인한 강력범죄는 점점 더 많이 발생할 것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271472
9254
10064467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