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연주) 강인 - 추억인 듯 상처인 듯 (Memories)(드라마 '디데이' OST3) Guitar_Playing


통기타에 피쉬맨 레어어스 블렌드 픽업을 장착한 이후에 제대로 된 반주에서 녹음을 한 적이 없어서 이번에 녹음을 해봤다.
인트로 부분에서만 연주를 하고 주 멜로디 부분은 일렉기타로 연주했는데, 주 멜로디 부분은 어쿠스틱 기타로 연주하기에 멜로디 진행이 다소 애매했다.
어쿠스틱 기타로 연주한 부분과 일렉기타로 연주한 부분이 처음 들으면 서로 톤이 많이 달라서 좀 이상하게 들릴 수도 있는데, 몇 번 들으면 금방 익숙해진다.

피쉬맨 픽업으로 잡은 톤이 아직은 완벽하지 않아 좀 이상하게 들리기도 하지만, 원곡에 들어 있는 어쿠스틱 기타의 톤과 거의 비슷하게 들리는 점으로 보아 톤 자체는 많이 좋아진 것 같다.
톤 자체는 녹음하기에 무난한 정도까지 완성된 것 같으나, 톤 자체의 매력을 따지면 글쎄 아직은 많이 부족한 것 같다.

어쿠스틱 기타 연주의 박자가 반주와 미세하게 맞지 않아서 약간 어색하게 들리는 부분이 조금 있다.
네이버 동영상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동영상 파일을 만드는데, 이상하게도 19초 부분에 삑 하는 소리가 들어간다.
아무리 다시 생성을 해도 꼭 그 시간에 꼭 그 노이즈가 생기는데, 별다른 방법이 없어 그냥 그 상태로 업로드 했다.








  • HTML5 플레이어



  • (TAB)
    어쿠스틱 기타는 Eb 튜닝으로 연주했으나 튜닝과 상관없이 포지션을 그대로 기보 함.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81520
    9847
    10318461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