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삶의 목적 Essay

인생, 삶의 목적.
지구의 생태계를 구성하는 동물 중의 하나로써, 인간이 사는 목적은.
삶을 누리고, 자손을 낳는 것이다.
그런 근본적인 목적과 형태는 다른 동물과 크게 다르지 않다.
삶을 어떻게 누릴 것인지는 자신의 몫이다.
자손을 낳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인간의 개체수가 워낙 많기 때문에 인간 전체를 놓고 본다면 꼭 나를 닮은 자손을 낳지 않아도 문제 될 것은 없다.
인간의 삶이 복잡해지고, 정치와 이념에 대한 논쟁이 벌어지고, 번뇌에 가득 찬 것은, 개체수가 너무 많기 때문이다.
숫자가 너무 많아 각각에 대한 관심과 배려가 줄어들고, 귀중하다는 생각이 옅어지기 때문이다.
이래도 한 세상, 저래도 한 세상.
만약, 지금 우리가 지구에서 진화해 온 첫 번째 인간이라면, 인류는 최대의 황금기를 맞이하고 있다.
풍요로워서 값어치가 적게 여겨지고 있고, 소수의 개인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든 어떤 삶을 살든 인류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인류의 행동에 변화가 오지는 않을 것이다.
인간은 그저 타고난 욕심대로 삶을 누리도록 되어 있고, 그저 자손을 계속 낳을 뿐이다.
그것은 원래 자연 그대로일 뿐이고, 의미를 부여한다고 해도 그저 인간이 의미를 붙인 것일 뿐이다.
갑자기 큰 사고를 겪게 되거나 깜짝 놀라는 일이 생겨 인생에 대한 가치관이 바뀌고 행동양식이 바뀐다고 하더라도, 그것조차도 인간이 원래 그렇게 태어났기 때문일 뿐이다.
모든 것은 원래 그런 것일 뿐이고, 운명 지워진 것도 아니다.
바꿀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고, 애초에 바꿀 것조차 존재하지 않는다.
모든 것은 보이는 것 그대로의 현상일 뿐이고, 모든 행동은 본능일 뿐이다.
우리는 지배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고, 따라서 아무에게도 지배당하지 않는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41102
8822
10213241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