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 화면캡처 품질 설정 저장하는 방법 Computer_Internet

줄곧 곰플레이어를 사용해오다가 최근에 팟플레이어로 갈아탔다.
곰플레이어 신 버전 업데이트 후 윈도우 블루 스크린이 발생했고(원인 불명), 최근에 새로 업데이트 된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을 해보니 일부 영상이 제대로 출력되지 않는 등 여전히 문제가 있어서 이참에 아예 팟플레이어로 동영상 재생기를 바꿔 사용하기로 마음을 굳혔다.
다만, 지금까지 곰플레이어의 각종 인터페이스에 익숙하다보니 화면(영상) 캡처나 각종 단축키 등의 사용이 익숙하지 않아서 불편하다.
단축키는 변경을 했는데, 화면 캡처 시 품질이 너무 높아 캡처 한 파일 크기가 너무 큰 것이 문제.
메뉴를 아무리 찾아봐도 캡처 품질을 지정하고 그 값을 저장하는 곳을 찾을 수 없다.
이것저것 만져보고 웹에서 관련 검색을 해본 후 테스트를 좀 해보고서야 방법을 알 수 있었다.
저장품질 값을 저장하는 별도의 버튼은 없고, ‘연속 영상 캡처’ 메뉴 팝업에서 ‘포맷 설정’ 의 품질을 ‘75’ 로 수정한 후 팝업 하단의 ‘닫기’ 버튼을 누르면, 이후부터는 계속 이 값이 적용된다.
보통 캡처(스크린샷)의 품질은 75% 정도로 설정하면 파일 크기가 너무 크지도 않고 무난하다.

640×352 사이즈의 동일한 영상을 캡처해서 용량을 비교해 보았다.
100% 품질로 저장하면 46.6k 용량이 되었고, 75% 품질로 저장하면 14.2k 용량이 되었다.
물론, 품질을 떨어뜨리면 화면의 선명함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100% 품질로 저장할 경우 캡처 몇 장만으로도 수십에서 수백 메가바이트 용량을 쉽게 넘어버리는 것에 비해, 품질을 낮추면 적은 용량으로 많은 캡처사진을 저장할 수 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41067
7637
10103352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