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Update.exe (구글 업데이트 서비스; gupdate) 중지 시키기 Computer_Internet

지난 9월 14일.
구글 크롬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되었다.
크롬의 최신 버전은 ‘NPAPI’ 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농협 인터넷 뱅킹이 불가능해졌다.
이미 그런 사실을 알고 있었고, 크롬 브라우저가 업데이트 되지 않도록 자동 업데이트 하는 예약 프로그램들을 모두 종료시켜 놓았었다.
이렇게 업데이트 관련 실행 프로그램들을 중지시켜 놓으면, 크롬의 메뉴에서 ‘정보’를 열어보기 전에는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데, 이상하게도 크롬이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었다.
이 때문에 크롬 브라우저에서는 농협 인터넷뱅킹이 되지 않아서(계속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메시지가 반복됨) 어쩔 수 없이 ‘IE 10’ 을 이용해 인터넷뱅킹을 했다.

작업 관리자를 열어보니 ‘GoogleUpdate.exe’ 라는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상주해있다.
기분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이 프로그램이 메모리에 상주해 있으니 인터넷이 약간 느려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중지시키기로 했다.
이 실행프로그램이 어디에서 자동실행 되도록 설정이 되어 있는지 찾아보았다.
‘작업 스케줄러’ 에도 없고, ‘msconfig’ 시작 프로그램 서비스 항목에도 없었다.

제어판 → 모든 제어판 항목 → 관리도구 → 서비스

‘Google 업데이트 서비스 (gupdate)’ 라는 항목이 ‘자동(지연된 시작)’으로 동작하도록 설정이 되어 있다.
이 항목을 ‘사용 안 함’ 으로 바꿈.
이렇게 해두면 크롬 브라우저의 업데이트가 자동으로 되지 않을 뿐, 사용상에는 아무 지장이 없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791365
5831
10437617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