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진짜장 시식 Food_Cooking

진짜장.
기본 4개입 멀티팩 (증정용 1개 플러스 원 상품)
진짜장멀티 4,950원.

4개 기준 개당 1,237.5원 
5개 기준 개당 990원

국수면발처럼 넓고 두꺼운 면발에서 오는 독특한 식감이 좋음.
면을 끓여 나온 국물 맛은 ‘짜파게티’와 비슷하다.

춘장 베이스의 액상스프.
맛은 ‘짜파게티’와 ‘일품짜장면(일품자장면)’의 중간쯤.
‘일품짜장면’처럼 오리지널 짜장 맛에 근접한 맛도 아니고, ‘짜파게티’ 처럼 고유의 독특한 인스턴트 맛도 아닌 그 중간쯤의 맛인데, 액상스프이면서도 오히려 ‘짜파게티’ 맛 쪽에 더 가깝다.
액상스프의 끝 맛에 약간 탄 맛이 있는데, 웹에서 검색한 자료들의 문구에 ‘불맛’이 언급되는 것으로 보아, 일부러 약간 탄 맛을 내려고 한 것 같다.

국수 같은 넓은 면 덕분에 독특한 풍미가 있는데, 그것이 혀에 느껴지는 식감에서는 큰 역할을 하기는 하지만 전체적인 맛에 있어서는 큰 특징이 없다.

예전에 ‘짜짜로니’ 짜장라면이 있었는데, 맛의 특징이 다르기는 하지만 왠지 그 맛과 조금 비슷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짜짜로니’는, 나만 그렇게 느끼는지 모르겠는데 뭐랄까 말로 정확히 표현하기는 힘들지만 뭔가 휘발성 강한 인공적인 맛이 강하게 느껴져서 개인적으로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다시 ‘진짜장’ 얘기로 돌아와서.
맛도 가격도 ‘짜파게티’와 ‘일품자장면(일품짜장면)’의 사이에서 어중간 한데, ‘일품자장면’ 보다는 ‘짜파게티’ 스타일의 맛에 가깝다.

‘일품자장면(일품짜장면)’은 4개입 멀티 팩이 3,960원으로, 1개당 990원이다.
‘짜파게티’는 5개입 멀티 팩이 3,750원으로 1개당 가격이 750원.
‘진짜장은’ 4개입 멀티 팩이 4,950원.
증정용 1개가 추가된 5개입 기준으로는 1개당 가격이 990원으로 ‘일품자장면’과 동일하지만, 기본 4개입 기준으로는 1개당 가격이 1,237.5원으로 오히려 247.5원 더 비싸다.

가격대비 맛을 따지면 애매해서, 다양한 기호를 충족하는 상품으로는 무난하지만 다른 종류의 짜장 라면과 비교할 때 더 나은 무언가를 찾기는 어렵다.
글쎄, 개인적으로는 인스턴트 라면 중에 ‘일품자장면’을 가장 오리지널 짜장면에 가깝게 생각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가격 면에서 ‘일품자장면’ 보다 더 비싼 ‘진짜장’을 선택할 이유를 찾을 수 없다.
‘일품자장면’ 같이 오리지널 식당 짜장면 맛을 지향하지 않는다면, 오히려 ‘짜파게티’ 쪽을 선택하지 굳이 488원이나 더 비싼 ‘진짜장’을 선택할 이유가 있을까?

짜장 라면을 비교할 때 자주 언급되는 ‘짜왕’이라는 제품은 아직 먹어보지 않아서 이번 시식 리뷰에서는 제외했다.

첫 시식에서는 양파만 약간 썰어 넣어서 고유한 맛에 최대한 비슷하게 먹어봤고, 두 번째 시식에서는 맵지 않은 고추와 부추, 마늘, 양파 등을 넣어서 먹어봤는데, 맛 차이는 거의 없었다.


관련 참고 링크:
짜짜로니 - 위키백과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12654
4273
10471044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