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4) 파생상품 ETF 거래신청, 투자자정보확인서 등록하기 Stocks

최근에 금융관련 법이 바뀐 것인지 아니면 키움증권을 개설하면서 ETF 거래를 한 적이 없어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는데, 키움증권 ‘영웅문4’를 새로 설치한 후 ETF 종목을 매수하려고 하니 뭘 등록해야만 거래를 할 수 있다는 알림 메시지가 떴다.
‘파생상품 ETF 거래신청’ 과 ‘투자자정보확인서’ 를 등록해야 한다는 것이다.
키움증권 사이트에서 등록하는 방법도 있고, ‘영웅문4’ HTS에서 ‘온라인업무’ 메뉴를 이용해 등록할 수 있다.

아래는 키움증권 HTS 프로그램인 ‘영웅문4’에서 ‘온라인업무’ 메뉴를 이용하여 두 가지 확인서를 등록한 화면이다.

‘파생상품 ETF 거래신청’ 은
‘온라인업무’ → ‘거래신청 / 위험고지’ → ‘[0723] 파생상품 ETF 거래신청’
에서 작성할 수 있다.
단축키 0723 을 누르면 바로 창을 열 수 있다.
내용은 파생상품 ETF 거래의 위험성에 대한 것이며, 신청서에 확인을 하면 본인이 충분히 이해하고 신청했다는 것으로 키움증권에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투자자정보확인서’ 는
‘온라인업무’ → ‘고객업무신청’ → ‘[0755] 투자자정보확인서 등록’
에서 작성할 수 있다.
단축키 0755 를 누르면 바로 창을 열 수 있다.
‘투자자정보확인서’ 는 증권거래를 해본 사람이라면 많이 접했을 것이라 생각된다.
주식투자를 한 이력과 투자 성향에 대한 내용으로, 이를 근거로 증권사에서 고객의 성향에 맞는 상품을 권유하기도 한다.
이 확인서에 동의하면, 모든 위험을 본인이 감수하고 거래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증권사에 책임을 묻지 않겠다는 것을 의미한다.
‘투자자정보확인서’ 작성 시 ‘적극투자형’ 혹은 ‘공격형투자’ 성향이 아닌 ‘소극형투자’ 등급으로 결정이 되면 파생상품 거래를 하지 못할 수도 있다.
‘감수손실수준’ 항목에서 ‘무조건 투자원금은 보전’ 항목에 체크를 하거나 ‘투자목표 / 성향’ 항목에서 ‘안정형’ 또는 ‘안정추구형’ 같은 항목에 체크를 하면 소극형 투자자로 분류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ETF 같은 파생상품 투자를 하려면 이런 항목들에서 원금 손실을 감수하거나 적극적인 투자를 하겠다는 항목에 체크를 해야 한다.

위의 두 서류를 등록하면 바로 ETF 종목에 대한 거래가 가능하다.

관련 참고:
etf 키움증권 질문입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54973
8822
10217529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