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 샘보라, 그룹 '본 조비' 탈퇴 Music_Story

‘본 조비(Bon Jovi)’ 의 신보(싱글)가 나와서 들어봤는데, 이상하게도 기타 소리가 전혀 안 들리기에 검색을 해보니, 2013년에 기타리스트 ‘리치 샘보라’가 공식적으로 탈퇴를 했다고 한다.
본 조비의 목소리가 밴드 ‘본 조비’의 색깔을 정한다고 볼 수도 있지만, 전성기를 함께 한 기타리스트 ‘리치 샘보라’를 빼고 ‘본 조비’ 밴드를 얘기하기는 어렵다.
처음 일렉 기타를 배울 때, 첫 과제로 받았던 곡이 ‘본 조비’의 ‘런어웨이(Runaway)’ 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아무래도 계속 관심을 두게 되는 밴드다.
‘Runaway’ 는 1984년에 발매된 1집 앨범의 첫 번째 트랙에 수록된 곡으로, 기타에 ‘트레몰로 아밍’ 주법이 들어 있어 연습곡으로 꽤 좋은 곡이다.

과제로 받았다고 해봐야, 치는 방법을 가르쳐 주거나 나중에 문제를 지적해 주는 것도 없이 그냥 ‘니가 악보 사서 TAB 보고 그대로 연습해서 공연해’ 하는 수준이었기 때문에 ‘배웠다’라고 할 수도 없다.

그나저나, 본 조비가 사투리 쓴다는 얘기는 들어본 적이 있는데, 이번에 자세히 들어보니 본 조비 사투리 진짜 심하네.

‘리치 샘보라’ 탈퇴와 관련하여 뉴스를 찾아보았으나, 국내에서는 일부 팬들만 관심을 가지고 있을 뿐 연예 엔터테인먼트 관련뉴스 쪽에서는 그다지 중요하게 다루지 않는지, 공식적인 관련 뉴스를 찾을 수 없다.
2013년 중순경에 문제가 불거졌는데, 원래 약물 문제가 있었고, 돈 문제도 좀 관련이 있는 것 같다.
정확한 사정은 아직 팬들도 잘 모르는 것 같은데, 약물치료 때문에 세션맨이 공연을 대신 하는 경우가 꽤 있었다고 하니, 서로의 신뢰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한 상태에서 감정의 골이 깊어지면서 결국 퇴출이 된 것이 아닐까 싶다.
본 조비 입장에서는 1집 앨범부터 같이 했고, 30년이나 같이 동거동락 해온 멤버를 내보내고 싶지는 않았을 것이다.
‘리치 샘보라’의 팬 층도 꽤 있었으니, 그의 탈퇴가 본 조비에게도 득이 되지는 않을 것이 뻔하다.

관련정보들:
본 조비 1집 ‘Bon Jovi’ 앨범정보.
Runaway - 지식백과
20150727-'20년만에 내한' 본조비 히트곡 22선
본 조비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리치샘보라가 본조비에서 탈퇴했더군요 - Mul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01067
7637
10103348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