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 Tech 1 - Condensatore Gibson Historic Spec Bumble Bee Music_Story

Video Tech 1 - Condensatore Gibson Historic Spec Bumble Bee



깁슨 히스토릭 범블비의 개수작!

----------------------------

친구가 뮬에 올라 온 재미있는 고발(?) 영상을 소개해 줘서 유튜브에서 보게 되었다.
‘깁슨 히스토릭(Gibson Historic)’ 모델은 현재 400~600만 원 정도에 매매되는 제품이다.
깁슨 히스토릭 모델에는 꿀벌의 엉덩이 부분처럼 줄무늬가 있다 해서 ‘범블비’ 라고 이름이 붙여진 커패시터가 사용된다.
이 동영상에서는 깁슨 히스토릭 기타를 분해하여 그 안에 장착된 ‘범블비’를 꺼내 껍데기를 제거했더니 그 안에 ‘WESCO32PL’ 이라는 노란색 커패시터가 나오는 모습을 그대로 촬영하였다.
즉, ‘범블비’라는 커패시터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기성품으로 판매되는 커패시터를 안에 넣은 콘덴서라는 것.
뭔가 속은 것 같은 기분이 들어 찝찝하지만, 그런 찝찝한 기분으로 끝날 일이 아닌 것이 이 커패시터는 ‘범블비’라는 이름으로 매우 비싸게 팔리고 있기 때문이다.
현재, ‘범블비’ 커패시터만 별도로 129.99 달러에 판매되고 있는데, 오늘 환율 1104.8 원으로 계산을 하면 143,612.952원 이다.
커패시터(콘덴서) 기성품들은 비싸봐야 몇 십 원이고, 낱개로 팔기에는 너무 값이 싸서 몇 십개 혹은 백 개씩 넣어 판매하고 있다.
자세한 내부사정은 알 수 없지만, 이런 현실만 가지고 계산을 하면 깁슨이 ‘범블비’라는 브랜드와 자사의 이미지를 이용해 몇 만 배의 폭리를 취하고 있는 것이라 볼 수 있다.
커패시터 하나에 14만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실은 그 내용물이 기성품으로 판매하는 커패시터를 넣은 무늬만 ‘범블비’ 였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어느 누가 화를 내지 않겠는가.

동영상 캡처.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671341
8822
10213926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