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버전 YouTubeDownloaderHD 설치 후, 시작할 때 업데이트 버전 알림 묻지 않도록 설정하기(ini 수정) Computer_Internet

최근에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프로그램인 ‘YouTubeDownloaderHD’ 가 버전 업(May 11, 2015 Version 2.9.9.23)이 되어서, 시작할 때마다 업데이트 버전이 있다고 알리는 팝업창이 뜬다.
프리웨어지만, 설치할 때 다른 프로그램들을 추가적으로 설치하도록 체크가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깜빡하고 체크를 해제하지 않으면 이상한 프로그램들이 함께 설치되는 일종의 변형된 형태의 ‘애드웨어’라 볼 수 있다.
설치 과정을 진행할 때, 자동으로 설치하지 말고 수동옵션으로 선택하여,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추가로 설치하는 체크 항목들을 모두 해제하고 설치해야 한다.

자꾸 업데이트 버전이 있음을 알리는 팝업창이 뜨는 것이 귀찮아서 새 버전을 받아서 설치하려고 했더니.
설치 형 버전은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V3Lite 에 의해 자동으로 삭제가 되어 버렸다.
아마도 뭔가 제대로 된 파일이 아니라 이상한 동작을 하는 코드를 넣었거나 감염이 된 파일인 모양이다.
그래서 포터블(portable) 버전을 받았더니 자동으로 삭제가 되지는 않았으나,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았다.
‘C:\Users\Na\AppData\Local\Temp’ 폴더에 임시로 영상과 오디오 파일을 받은 뒤 이를 합치는데,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에 합친 파일을 만들지 못하고 자꾸 삭제가 된다.
(여기서 ‘NA’ 는 컴퓨터 사용자 닉네임)
아마도 버그가 있는 것 같다.
다운로드 폴더를 ‘Temp’ 폴더로 지정하면 ‘output’ 이라는 이름의 파일로 합쳐진 영상이 만들어지기는 하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이런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포터블 버전의 파일은 사용할 수 없는 것으로 봐야겠다.
포터블 버전은 설치하지 않고 사용하는 휴대용 버전으로, 기능상의 차이는 없으나 설치 형 버전과 달리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 오류가 나는 경우가 있다.

아무튼, 그래서 이 문제를 어떻게 해야 할까 고민하다가.
기존의 ‘January 15 2015 Version 2.9.9.21’ 버전을 다시 설치한 후, ini 파일을 수정하여 업데이트 버전이 있음을 알리는 팝업창이 뜨지 않도록 해서 그냥 계속 사용하기로 했다.

ini 파일의 경로: C:\Users\Na\AppData\Roaming\Youtube Downloader HD
(여기서 ‘Na' 는 컴퓨터 사용자의 닉네임)

YouTubeDownloaderHD.ini 의 내용
---------------------------------
[Main]
AutoCheckUpdates=0
SavePath=C:\Users\Na\Desktop
PreferredQuality=2
---------------------------------
위의 내용에 보면 원래는 AutoCheckUpdates 값이 1 로 되어 있다.
이 값을 ‘0’ 으로 바꾸면,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업데이트할 버전이 있는지 체크하지 않기 때문에, 업데이트 버전이 있음을 알리는 팝업창이 뜨지 않는다.

프로그램 설치 후 ini 파일이 설치된 경로로 찾아가서 노트패드 등의 에디터로 ini 파일을 연후 AutoCheckUpdates=0 이라고 값을 바꿔주면 된다.

현재, ‘January 15 2015 Version 2.9.9.21’ 버전으로 다운로드가 되기는 하지만, 다운로드 완료후 만들어진 파일의 이름이 ‘https___youtube.com_devicesupport_(480p)’ 라는 형태로 만들어지고 있다.
어쩌면 더 시간이 지난 뒤에는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 그 때는 버그가 없는 새로운 버전이 나오리라 기대해 보자.

사진을 통해 각 과정을 자세히 설명해 본다.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마다 업데이트 버전이 있다고 알리는 팝업창이 자꾸 떠서 매우 귀찮다.

막상 해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하면, 다운로드가 완료된 후 V3Lite 에 의해 자동 삭제됨.
그래서 포터블(portable) 버전을 받았더니,
삭제가 되지는 않았으나 버그가 있어서 제대로 사용할 수 없다.


임시 폴더(Temp)에 오디오와 영상으로 별도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합쳐야 하는데,
사용자가 지정한 폴더에 제대로 합치지 못하고 그냥 삭제가 되는 버그가 있다.
임시 폴더인 ‘Temp’ 로 다운로드 경로를 지정하면 ‘output’ 이라는 이름의 파일로 합쳐지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사용자들은 이런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것이다.

Temp 폴더에 이미 다운로드 받은 파일이 지워지지 않기 때문에,
다른 파일을 받거나 혹은 같은 영상을 다시 받을 경우
위와 같이 덮어쓸 것이냐고 묻는 메시지가 나온다.
아무튼, 복잡해서 이런 방식으로 사용할 수는 없겠다.


그냥, 기존에 사용했던 구 버전을 다시 설치해서 사용하기로 했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는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체크 되어 있는 부분을
해제해야 하기 때문에 주의해서 설치해야 한다.

주의할 과정1.
‘Custom Installation (Advanced)’ 를 선택하여, 그 아래에 있는 두 가지 체크 항목을 해제.

주의할 과정2.
‘사용자 지정 설치(고급)’ 을 선택하여, 그 아래의 체크 항목을 해제.


주의할 과정3.
설치가 완료된 후, 마지막으로 또 뭔가를 묻는데,
프로그램 설치는 아니고 사이트를 방문하겠느냐는 항목이다.

설치가 끝난 후, ‘YouTubeDownloaderHD.ini’ 파일이 있는 경로로 찾아가서
노트패드 등의 에디터로 파일을 연다.
‘AutoCheckUpdates=1’ 이라는 항목이 보인다.
프로그램을 시작할 때마다 업데이트 버전이 있는 확인하는 명령이다.
이 값을 ‘0’ 으로 바꿔준다.


‘AutoCheckUpdates=0’ 이라고 바꿔주면, 이제는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더 이상 업데이트 할 새로운 버전이 있는지 알리는 팝업창이 뜨지 않는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74870
6306
10581092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