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 메모리 카드, 파일 이동시 LOCK(읽기전용)이 걸리지 않게 풀기 Use_Tip

디지털카메라를 이용하다보니 SD 메모리 카드를 USB 연결 장치에 넣어 사진을 옮기는 경우가 많다.
SD 메모리 카드에는 ‘LOCK’ 버튼이 있어서, 이것을 밀어 놓으면 메모리 카드 안의 내용을 수정하거나 지우지 못하도록 ‘읽기 전용’으로 바뀐다.
그런데 이 버튼을 잠그지 않았는데도 계속 LOCK 이 걸려서 ‘파일 복사’만 되고 ‘파일 이동’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메모리 카드 안의 내용을 지워야 하는데 잠겨버려서 관리가 되지 않는다.
물론, 이런 경우에도 다시 카메라에 메모리 카드를 넣고 사진을 하나씩 일일이 지우면 지워지기는 하지만 상당히 불편하다.
사용한지 오래된 SD 메모리 카드에서 이런 증상이 발생하기 시작했다.
지난번에 256M 메모리 카드로 테스트를 해봤다.
LOCK 잠금 버튼을 순간접착제로 붙여 놓는 것이다.
그랬더니 더 이상 LOCK 으로 잠기지 않고 항상 풀려 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2G 메모리도 LOCK 잠금 현상이 발생해서 순간접착제로 버튼을 붙였더니, 잠기지 않고 풀려 있는 상태가 유지되었다.

중요한 자료를 보관할 일이 잦은 경우에는 다소 불편하더라도 이 LOCK 버튼을 그대로 놔두는 것이 좋겠지만, 디지털카메라와 같이 사진을 찍고 자주 지우는 경우라면 이와 같이 LOCK 버튼을 아예 붙여버려서 사진을 옮길 때 LOCK 이 걸리지 않게 사용하는 방법이 꽤 유용하다.

SD  메모리카드 옆부분에 있는 잠금 버튼을 순간접착제로 붙여 고정한다.

LOCK 버튼을 풀어 놓았는데, 오래된 SD 메모리카드는 종종 LOCK 이 걸려 ‘읽기전용’ 상태가 된다.
이런 경우 위 사진에서 보이는 ‘여기로 이동’ 메뉴가 뜨지 않는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93536
4352
10977255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