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 프로그램 애드블록 플러스(Adblock Plus)로 광고 차단하기 Computer_Internet

웹서핑을 하다보면 과도한 광고 때문에 정보를 보는 것이 불편할 때가 있다.
구글의 브라우저인 ‘크롬(Chrome)’ 에서는 ‘웹 스토어’에서 여러 가지 확장 프로그램을 무료로 설치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애드블록 플러스(Adblock Plus)’ 라는 확장 프로그램(앱)을 설치하면 간편하게 광고를 차단할 수 있다.
다만, 이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한다고 해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알아서 광고를 차단해 주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필터 추가’ 탭에서 차단할 주소(URL)를 직접 입력해 줘야 하기 때문에 컴퓨터 사용에 능숙하지 않은 사람은 사용이 어려울 수 있다.
조금은 어렵더라도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를 잘 분석하여, 배너(광고)의 링크 주소를 찾아내어 등록하면, 이후로는 광고 없이 편안하게 사이트를 볼 수 있다.

‘애드블록 플러스(Adblock Plus)’ 를 설치하려면, 크롬 브라우저에서 아래의 주소로 접속을 한다.

자세한 설명은 그림과 함께 설명한다.

우측 상단의 파란색 버튼을 눌러 ‘애드블록 플러스(Adblock Plus)’  프로그램을 추가(설치) 한다.

설치가 끝났지만, 설치만으로 광고가 차단되지는 않는다.

설치가 끝나면 브라우저의 주소 줄 우측 끝에 ‘ABP’ 라는 빨간색 아이콘이 생긴다.
이 아이콘을 클릭하면 메뉴가 나오는데, 제일 하단의 ‘옵션’을 클릭한다.
‘애드블록 플러스 옵션’ 페이지가 열리면 ‘사용자 필터 추가’ 탭을 연다.
테스트를 위해 필터에 ‘img.naver.net’ 를 추가하고 네이버에 접속해 보았다.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네이버 메인 페이지의 대부분의 사진이 차단되었다.
우측 상단에 보이는 그림은 사진이 아니라 플래시이기 때문에 주소가 달라서 차단되지 않았다.

이처럼 대형사이트들은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이미지나 광고등을 별도의 URL 로 관리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해당 사이트에서 광고를 위해 할당한 주소만 알아내면 광고를 쉽게 차단할 수 있다.

컴퓨터 사용이 능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힘들겠지만,
‘페이지 소스 보기’를 통해 차단할 주소를 찾아내는 방법을 알아보자.
웹페이지의 빈 곳에 마우스 우측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메뉴가 나오는데,
‘페이지 소스 보기’를 클릭한다.

광고는 주로 주소에 ‘ad’ 라는 스펠링이 붙는다.
페이지 소스 중에 ‘ad’ 가 붙은 주소를 찾는다.
네이버에서는 ‘ad.naver.com’ 이라는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


‘ad.naver.com’ 이라는 주소를 필터에 추가해 보자.

위 사진에서처럼 광고 부분이 차단되어 하얀 여백으로 보인다.

테스트를 위해 유튜브의 광고를 차단해 보자.
유튜브 사이트의 페이지를 분석한 결과 ‘ad.doubleclick.net’ 이라는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

‘ad.doubleclick.net’ 주소를 차단하자, 위 사진처럼 유튜브 상단에 커다랗게 보이던 광고가 차단되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081890
11603
10024963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