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메일(다음:Daum) 관리자(notice-master@daum.net) 주소로 발송한 스팸메일 Error_Virus_Spam



한메일 관리자 전용 메일주소인 ‘notice-master@daum.net’ 주소로 발송한 스팸메일이 116개나 쌓여있다.
보낸이 메일주소에 마우스를 올리면 메일주소가 나오는데, 분명 ‘notice-master@daum.net’ 로 되어 있다.
실제로 ‘다음커뮤니케이션’에서 보낸 공지메일의 주소와 비교해보니, 공식 공지 메일주소는 ‘notice-master@hanmail.net’ 으로 되어 있다.
다른 공지 메일에서는 ‘notice-master@daum.net’ 이 사용되기도 해서 메일 주소가 스팸메일이 발송한 메일 주소와 동일하다.
예전에는 ‘hanmail.net’ 주소를 사용하다가 ‘daum.net’ 으로 개편되면서 예전 메일주소도 함께 사용되고 있는데, 사실 이 주소는 누가 봐도 다음(한메일)에서 공식적으로 보낸 메일로 볼 수밖에 없으며, 실제로 스팸메일로 걸러지지 않았다.

정황상 관리자 이메일 주소를 도용해서 스팸메일로 걸러지지 않도록 한 것으로 보이는데, 많은 수의 스팸메일이 ‘럭스모아(LuxMoa)’ 라는 이름으로 보내졌으며, 그 외에도 ‘바카라’ 광고나 ‘시알리스’ 광고 등 한 업체가 도용한 것이 아님을 확인할 수 있다.
사실 이런 정도의 도용은 법적으로 대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다음(Daum)’ 측에서는 이에 대해 제대로 된 대응을 하고 있는지 의문이다.


덧글

  • 2015/04/05 02:26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fendee 2015/04/05 02:49 #

    곤란한 상황에 놓이셨군요.
    그러나 타인 명의의 계정에 대신 인증을 해드리는 것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네요.
    블로그가 휴면상태는 아닌 것 같고, 현재 ‘다음(DAUM)’ 사이트의 계정에 문제가 생긴 것 같은데요, ‘다음(DAUM)’ 사이트의 고객센터에서 계정 문제에 대해 질문을 해보시면 답변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본인 계정이고 특별히 다른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니니 쉽게 해결하실 수 있으리라 보여 집니다.
    보통 ‘휴면계정’ 이 된 경우에는 그냥 로그인을 하면 해결이 됩니다만, 해킹 등으로 인해 비밀번호가 바뀐 경우 ‘아이디 찾기’ 혹은 ‘비밀번호 찾기’ 또는 ‘휴대폰 번호로 로그인 하기’ 등의 과정을 통해 복구가 가능하리라 예상됩니다.

    자세한 문의는 아래의 다음 고객센터 페이지에서 문의 하십시오.
    http://cs.daum.net/faq/59.html

    휴면정책에 대한 안내 메시지
    http://cs.daum.net/faq/59/8034.html#34213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페이지
    https://cs.daum.net/question/59.html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51067
7637
10103353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