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타파 - 유통재벌 독식에 넘쳐나는 ‘호갱님’ (2014.11.18) TV_etc

뉴스타파 - 유통재벌 독식에 넘쳐나는 ‘호갱님’ (2014.11.18)




2014. 11. 18.
1.프리미엄 아웃렛은 ‘짝퉁’ 아웃렛?
2.넌 유통업자니, 임대업자니?
3.경찰, ‘분신 경비원’ 유족에 거짓 진술 요구…“가정 불화 있었다고 해라”
4.박근혜 정부 ‘안전 예산’ 14조 원의 비밀

-------------------------------------------------------------------

당신이 50% 할인으로 산 옷은 사실 그 가격이 아니다.
애초에 상품 가격을 비싸게 붙여 놓은 후, 할인해 주는 척 하며 받을 돈은 다 받고 있는 것이다.
이런 짓을 대형 유통업체들이 하고 있는 것이다. 이른바 재벌기업들이다.

유통이 판을 치면 나라가 망한다.
유통이란, 생산자에게서 물건을 구입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중간 단계에 위치하는 것이다.
가운데 위치하기 때문에 물건 가격이 크게 요동치는 것을 막는 완충지대 역할을 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가격을 마음대로 정하여 큰 이득을 남긴다.
물론, 물건을 실어 나르는 운송비, 창고에 저장하는 창고비용, 저장하면서 물건이 상하게 되는 감가상각, 팔지 못하면 재고로 남게 되는 악성재고 및 쓰레기 처리비용, 각 단계별로 일을 하는 사람들로 인해 발생하는 인건비, 영업비, 사무비용, 관리비용 등등이 들어가기 때문에 생산자에게서 가져온 원래의 물건 값보다 많게는 몇 배나 비싼 비용으로 물건을 판매한다.
그것도 모자라서, ‘한국인은 비싸야 더 산다’는 이상한 공식을 주장하며,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으로 팔기도 한다.

이런 유통 독점, 매점매석 등의 행위는 현대에 갑자기 생긴 것은 아니다.
인류 역사에 물건을 운반해서 파는 상인들은 항상 있었고, 이들은 큰돈을 벌었다.
악질 유통업자는 고리대금업자와 별반 다르지 않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011472
9254
10064441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