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아키라 (Akira, 1988) Animation


영화 ‘크로니클(Chronicle, 2012)’ 의 리뷰에 기록했던 내용을 분리해서 별도의 리뷰로 작성한다.

애니메이션 ‘아키라(Akira)’ 는 1982년부터 잡지에 게재되었던 만화가 단편으로 엄청난 히트를 친 이후에, ‘오토모 가츠히로’가 외부의 간섭을 차단한 후 자신의 의지대로 만든 묵시록적 SF 애니메이션이라고 한다.
기대와 달리 흥행에는 참패했지만, 이 영화를 한번 본 사람이라면 영화 속 그 장면들이 뇌리에 인상 깊게 박혀 쉽게 잊혀지지 않을 만큼 파격적이었다.
수십 년이 지난 지금에 다시 봐도 손색이 없는데, 요즘 같은 3D 그래픽 시대에 2D 로 만들어진 이 영화가 낯설 수도 있지만, 2D 로 봐도 손색없는 멋진 화면들과 파격적인 스토리들은 쉽게 잊혀지지 않고 머릿속에서 계속 생각의 연쇄반응을 일으키게 한다.

이하 스포일러 포함-------------------
대략적인 스토리는 아래와 같다.

세계 제3차 대전이 일어난 이후의 네오 도쿄.
과학문명은 고도로 발전했지만, 인간성이 상실된 미래 사회.
‘쇼타로’와 ‘테츠오’ 등은 사회에 대한 불만을 표출하며 경찰들을 만나면 폭행을 하는 등 폭주족 생활을 하고 있다.
폭주족 청년들 중에서 가장 돋보이는 ‘쇼타로’는 그들 무리의 리더 격이자 유머러스하고 자신감 넘치는 청년이다.
반면, ‘쇼타로’의 절친인 ‘테츠오’는 ‘쇼타로’에 비해 소심하고 자신감도 많이 부족해서 열등감을 가지고 있다.
그러던 어느 날, 정부(?) 요원들에게 쫓기던 꼬마 아이와 충돌하게 된 테츠오가 정부의 비밀 실험실에 실려 가게 되고, 테츠오의 에너지 파장이 현재는 봉인되어 있는 궁극의 에너지를 가진 ‘아키라’ 에 버금가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한 연구진이 테츠오에게 비밀 실험을 진행한다.
‘아키라’ 는 궁극의 초능력자다.
초능력을 가진 아이들을 데려와 실험을 하던 연구실에서는 결국 ‘아키라’의 힘을 통제하지 못해 대폭발이 일어났고, 아키라는 봉인이 되어 버렸던 것이다.
정부에서는 강한 초능력자가 될 가능성을 가진 테츠오를 실험하여, 테츠오를 통제해서 군사무기(?)로 사용하려는 욕심을 가진 것이다.
하지만, 테츠오는 점점 환각과 환청에 시달리며 아키라를 찾게 되고, 점차 초능력이 강해지면서 정서적으로도 불안해져 파괴를 일삼게 된다.
테츠오를 막으려는 정부와 전쟁을 벌이게 되는 테츠오, 하지만 그 사실을 모르고, 단지 끌려간 테츠오를 구해내기 위해 반정부 세력에 참여하게 된 테츠오의 친구 쇼타로는 결국 열등감을 가지고 있던 테츠오가 폭주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아키라를 찾으려는 테츠오를 막기 위해 전투가 벌어지지만, 결국, 테츠오는 아키라의 봉인을 찾아내고, ‘아키라’ 마저도 뛰어넘고 싶어 하던 테츠오는 더 이상 인간이 아닌 괴물이 되고 마는데, 테츠오를 막기 위해 초능력 꼬마 3명은 아키라를 깨우게 되고(꼬마들이 깨운 것인지 아키라가 스스로 깨어난 것인지는 불명확), 과거에 있었던 것처럼 대폭발이 일어난다.
꼬마 아이들은 마지막 힘을 사용해 카네다 쇼타로를 구해내고, 쇼타로 일행은 다시 예전 같은 삶을 살아간다는 얘기다.
-------------------------

관련정보를 검색하다보니 2007년부터 헐리웃에서 실사 영화로 제작하려는 움직임이 있었으나 미래시대를 배경으로 비용이 많이 드는 특수효과들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제작비용이 천문학적으로 상승하여 제작 계획이 전면 보류된 것으로 보인다.
워낙 고전 명작인데다가, 허술하게 제작했다가는 원작 ‘아키라’를 좋아하는 팬들에게 된서리를 맞을 수 있기 때문에 쉽게 시도를 하지 못하는 것 같다.



관련 뉴스:
20070728-日 만화 '아키라', 한국 힘으로 할리우드 실사화 추진
20080221-아키라- 실사 영화화, 2009년 개봉
20080223-일본만화 ‘아키라’, 할리우드 영화로
20120109-아키라 영화화 계획 전면 보류
20121123-‘아키라’ 실사판 구체화 ‘메모리즈’ 16년 만에 개봉


아키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실사판으로 만들었다는 영상물이 유튜브에 올라와 있다.
트레일러 정도의 분량이고, 등장하는 배우들이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실사영화로 만들면 이렇게 만들어질 수도 있겠구나’ 하는 정도로 감상하면 좋겠다.

The Akira Project - Live Action Trailer (Official) - YouTube



핑백

  • F.G. : (리뷰) 크로니클 (Chronicle, 2012) 2014-11-17 20:14:38 #

    ... 된 이후, 결국 비극적 결말을 맞게 되는 전체적인 이야기 전개는 마치 ‘오마주’라도 한 듯 동일하다. (리뷰) 아키라 (Akira, 1988)http://fendee.egloos.com/11140659 쇼타로와 테츠오의 관계가 맷과 앤드류의 관계와 거의 일치한다.정서적으로 미성숙한 앤드류는 열등감으로 괴로워하며 변해가는 테츠오의 모습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48926
7753
10169578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