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연주) 윤상 - 어떤 사람 A (5집 'There Is A Man', 2003.04.16) Guitar_Playing

윤상이 2003년 4월 16일에 발표한 5집 'There Is A Man' 에 수록된 '어떤 사람 A' 라는 곡을 기타로 연주해봤다.
보사노바 기타에 맞춰 잔잔하게 부르는 곡.
목소리 없이 반주만 들었을 때 블루스 느낌이 물씬 나서 블루스 연주를 해보면 좋을 것 같이 들렸는데, 원곡을 들어보니 윤상의 보컬이 읊조리듯이 부드럽게 불러서 재즈 느낌이 강하다.
드라이브가 걸린 기타로 연주를 하니 역시 블루스 느낌이 강하게 난다.
A1-A2-B1-B2-A2-B1-B2 형식의 곡이다.
원곡 그대로 충실하게 연주를 할까 아니면 변주나 솔로 연주를 넣을까 고민을 했는데, 원곡 두 번째 반복구에서 옥타브를 높여 연주를 해서 반복 멜로디의 지루함을 없애고, 마지막 B2 구간은 짧은 솔로 연주를 넣었다.
원곡 그대로 충실하게 연주하는 것도 무난하겠지만, 새로운 시도를 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변화를 주었는데, 솔로 연주 끝나는 부분이 다소 애매하다.
솔로 연주를 한 구간은 코드 진행이 다소 애매해서 여러 번 연주를 해보고 그 중에서 가장 무난한 것으로 마무리를 지었다.

앨범정보: 윤상 5집 There Is A Man


P.S. (2014.10.12)
기타 소리가 크게 들린다는 평이 있어서 기타 볼륨을 반주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더 낮췄다.
눈으로 보는 그래프 상으로는 무난한 볼륨이었지만, 상대적으로 더 크게 들리는 경우가 가끔 있다.
볼륨을 낮추면 기타 자체의 미세한 느낌이 잘 들리지 않게 되기 때문에 아쉽지만, 반주가 더 크게 들리면 전체 악기가 고르게 섞이는 것으로 느껴지기도 한다.
개별 악기의 음색도 중요하지만 1차적으로는 전체적인 밸런스가 중요하다.






전체 TAB 를 그렸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351332
8632
10134684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