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The Amazing Spider-Man 2, 2014) Movie_Review

2년 만에 2편이 개봉했다.
꽤 기대를 했는데, 오리지널 스파이더맨 영화 시리즈의 소재나 이야기를 거의 그대로 리메이크 하고 있어서 그다지 신선함이 없다.
나날이 발전하는 CG 기술은 인정할 만하지만, 이왕 리메이크 할 거라면 '배트맨 비긴즈'처럼 아예 색다른 맛이 있어야 하는데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리메이크 이후 오히려 더 망한 느낌.
1편 리뷰에서 밝힌 것처럼, 원작 영화의 진지한 캐릭터 묘사는 줄어들고 틴에이저 물의 느낌이 물씬 나는 가벼운 킬링타임 용 오락영화로 전락했다.
특히 가장 아쉬운 점은 원작 영화의 주인공이었던 '토비 맥과이어'의 부재다.
귀여우면서도 아픔이 있어 보호본능을 일으키고, 여린 것 같으면서도 영웅 역할을 제법 잘 해내던 토비 맥과이어와 달리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시리즈의 새로운 스파이더맨 '앤드류 가필드'는 전형적인 미국인 캐릭터다.
악당들을 혼내 줄때도 능글맞고 미국식 유머가 가득하며, 진지하기 보다는 장난 끼가 가득하다.
개인적으로 이런 캐릭터를 싫어해서 인지 앤드류 가필드가 연기한 스파이더맨은 영 마음에 들지 않는다.
그런 캐릭터는 아무에게나 어울리는 게 아니고 ‘아이언 맨’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같은 배우나 어울리는 캐릭터다.

(리뷰)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1

인물간의 이야기가 원작 영화와 약간 달라서 새로움도 있지만, 전체적인 줄거리 흐름과 특징적인 요소들은 원작 영화를 거의 그대로 리메이크 하고 있다.
색다른 점이라면, 피터 파커(스파이더맨)의 부모님에게 어떤 일이 있었는지를 자세히 묘사하고 있고, 새로운 괴물 악당들이 출연하고 있는 것인데, 1편에 이어 이번에 등장한 전기 괴물 악당도 멋지거나 무섭기 보다는 약간 웃기게 생겼다.
그런데 전기에 감전되어 괴물이 된 이 악당 캐릭터가 상당히 낮 익다.
영화 '왓치맨(Watchmen, 2009)'에서 가장 중요한 슈퍼 히어로인 '닥터 맨허튼'과 상당히 비슷하다.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2' 의 '일렉트로'.

'왓치맨'의 '닥터 맨허튼'.

전기에 의해 신체의 구조가 바뀌어 괴 생명체가 되었고, 전기를 마음대로 다루며 스스로 분해하고 재조합이 되는 등의 능력은 두 캐릭터가 동일하다.
물론, '닥터 맨허튼'의 신적인 능력에 비하면 '일렉트로'는 아무것도 아니다.

왓치맨 (Watchmen, 2009) 리뷰

1편 개봉 후 돌았던 소문 중 하나인 원작 영화의 히로인 ‘메리 제인’ 역의 ‘커스틴 던스트’의 출연은 무산된 것 같고, 이번 편에서는 ‘메리 제인’ 역에 해당하는 ‘그웬 스테이시’가 영화 막바지에 사고로 죽는다는 점이 독특하다.
여자 친구의 죽음에 괴로워하며 몇 개월간 활동을 멈추었던 스파이더맨이 새로운 괴물의 등장에 다시 나타난다는 설정이다.
영화 막바지에는 스파이더맨을 좋아하던 꼬마 아이가 스파이더맨 복장을 하고 괴물 앞에 나서는데, 이때 나타난 스파이더맨이 대신 싸운다는 내용으로, 최근 미국에서 제작된 CF 중에서 스파이더맨이 거울에 비춘 자기 모습이 꼬마 아이처럼 보이자 그 앞에서 재롱을 피우다가 떠나는 내용이 이 마지막 장면 때문에 만들어졌는가 보다 싶다.
스파이더맨의 실제 액션 대역은 한국계 미국인 스턴트 배우인 ‘최일람’ 이라고 한다.

20140430-‘가면 뒤의 진짜 스파이더맨’ 한국계 미국인 스턴트 배우 최일람

'에비앙 스파이더맨' 유튜브 검색

에비앙 스파이더맨 패러디 광고 Evian Spiderman Parody - YouTube



피터 파커와 몇 년 만에 재회한 해리 오스본 역의 ‘데인 드한’이 가장 인상적이다.
마치 전성기 시절의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를 보는 듯이 상당히 닮았다.
외모와 연기가 상당히 인상적이어서 차세대 주연급 배우로 성장할 것 같은데, 앤드류 가필드와 함께 있는 모습은 상당히 이질적이었다.

2002년 부터 개봉한 원작 영화의 주요 스토리와 소재를 거의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 ‘리부트’ 혹은 ‘스핀 오프’로 보여 지고, 원작 영화에 비하면 작품성과 몰입감, 재미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더 떨어지고 있다.
놀라움과 감동은 없고 오락적 재미만 남은 영화.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381550
11889
9966207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