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지정한 포스팅(글)에 트랙백(Trackback) 차단 설정하기 Egloos

댓글 관리는 자주 하지만, 트랙백은 관리 페이지(이글루통계)에 알림이 뜨지도 않아서 모르고 지나친다.
이것저것 살펴보다가 트랙백을 봤더니 엄청나게 많은 스팸 트랙백이 링크되어 있다.
영화 '캐스터 어웨이(Cast Away)' 리뷰에 영국에서 각종 광고를 목적으로 트랙백을 붙인 게 아닌가.
대충 살펴보니 웹호스팅 광고, 홈페이지 제작, 쿠폰 등등을 광고할 목적으로 트랙백을 붙인 것 같다.

'트랙백'은 다른 웹사이트나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한 후 내 블로그의 포스팅 주소를 트랙백으로 첨부하면 내 블로그에 그 사람이 작성한 글의 일부가 보이게 된다.
즉,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내 포스팅에 덧붙여지는 스팸 광고가 될 수 있다.
대체로는, 누군가의 포스팅에 대한 의견이나 감상평 등을 작성한 후 트랙백을 보내면, 원래의 포스팅을 읽던 누군가는 그 아래에 붙은 트랙백을 참고하거나 혹은 원래의 포스팅 작성자가 참고할 수 있다.
하지만, 여기에 광고를 붙여 놓으면 광고인 줄 모르고 링크로 접속하게 된다.
좋은 목적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부분은 원래 포스팅에 댓글을 작성하는 경우가 훨씬 많고, 최근 추세는 이렇게 트랙백이나 핑백 같은 것을 이용해서 광고를 하는 경우가 훨씬 많다.


영어 트랙백이 잔뜩 붙어 있다.
각각의 주소가 다르기는 한데, 개인적으로 트랙백을 붙인 내용이 아니라 어떤 광고업체에서 지속적으로 계속 트랙백을 붙이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삭제할 트랙백을 선택한 후 '삭제' 혹은 '스팸신고' 를 누른다.




'이글루 관리' 페이지에 들어가서 '포스트' 를 선택한 후 설정할 포스팅을 체크하여 선택한 다음에 상단에서 '설정변경' 버튼을 누르면 '공개설정', '덧글설정', '트랙백설정' 등을 '허용안함' 으로 바꿀 수 있다.



스팸으로 신고한 목록은 '스팸차단 → 스팸 트랙백'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복구' 할 수 있다.



덧글

  • 2014/03/28 19:15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2014/03/28 19:25 # 비공개

    비공개 답글입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621022
8119
10253664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