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토르 : 다크 월드 (Thor: The Dark World, 2013) Movie_Review

1편인 '토르 : 천둥의 신'에 비하면 훨씬 볼거리도 풍성하고 완성도도 높은 작품이다.
SF 마니아들이 좋아할 만한 전투장면과 신기한 무기도 많이 나오고, 아스가르드에서 벌어지는 이야기도 한편의 신화 같다.
다만, 비주얼에 신경을 쓰다보면 스토리에 대한 몰입도가 약간 떨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볼거리와 스토리를 적당히 잘 섞어서 가볍게 즐기기에 좋은 오락영화.

1편이 '토르(Thor)'라는 캐릭터에 대한 개괄적인 소개와 함께 토르가 지구에 떨어져 인간들과 지내게 되면서 벌어지는 코믹한 상황들에서 재미를 줬다면, 이번 2편에서는 토르가 왕위 계승자로써 더욱 듬직해졌고, 마치 신화 속 이야기를 재구성한 것처럼 토르가 사는 우주 어딘가에서 벌어지는 판타지 세계의 이야기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멋스럽게 잘 꾸몄다.
중간 중간 끊임없이 양념처럼 가벼운 웃음코드가 들어 있어서 '아이언 맨' 의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보여주는 유머러스한 장면들이 떠오르는데, '토르' 캐릭터도 아이언 맨 만큼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토르(Thor)' 라는 캐릭터가 고대 게르만족 신화 속의 캐릭터이다 보니, 망토를 두르고 망치를 휘두르는 등의 다소 구닥다리 느낌에 현실감도 떨어지지만, 완벽한 CG 와 멋진 배경화면들로 우스꽝스럽기 보다는 그럴싸하게 잘 포장되었다.

후반부로 넘어가면서 토르의 동생 로키가 변신술로 '캡틴 아메리카'로 변신하는 모습이 잠깐 나오는데, 마블 시리즈의 연속선상에 있는 영화라는 것을 되새기게 해주는 부분이었지만 나오지 않는 것이 더 좋았을 것 같다.


줄거리(스포일러 포함)---------------------
어벤져스의 뉴욕 사건이 일어난 이후, 2년이 거의 되어 갈 무렵.
토르와 사랑에 빠진 제인 포스터(나탈리 포트만)는 토르가 지구에 왔을 때의 신호를 쫓아 연구를 계속 하고 있다.
어느 날, 변두리 폐허에서 중력이 약해져 자동차를 가볍게 움직일 수 있고, 물건을 던지면 어딘가로 사라지는 공간을 발견한다.
조사 도중 다른 세계로 들어 간 제인은 거대한 구조물 틈 사이에서 이상한 물질을 발견하는데, 우주가 생기기 이전부터 있었다는 '에테르'가 몸에 흡수된다.
'에테르'는 아스가르드에 적대적인 종족 '다크 엘프'의 전설의 무기로, 다크 엘프와의 전쟁에서 승리한 아스가르드 왕이 우주 어딘가에 봉인한 것.
주변 왕국들의 분쟁을 정리하며 바쁜 시간을 보내던 토르는 문지기 헤임달(이드리스 엘바)의 눈에 제인이 보이지 않는다는 소식을 전해듣고 급히 지구에 돌아온다.
제인의 몸에 이상이 생긴 것을 안 토르는 제인과 함께 아스가르드에 가서 그녀를 치료하려고 하지만, 멸종한 줄 알았던 다크 엘프들이 에테르를 찾아 아스가르드를 침공한다.
그들의 침공에서 간신히 아스가르드를 지켜내지만  왕비를 비롯해 많은 아스가르드인들이 죽는다.
2차 침공이 일어나면 아스가르드가 멸족할 상황이 되자, 토르는 아버지 오딘(안소니 홉킨스)의 명령을 거역하고 제인과 함께 아스가르드를 떠나 다크 엘프가 사는 행성에서 그들과 일전을 벌인다.
어머니의 죽음을 슬퍼하는 동생 로키도 동행하여 다크 엘프에 맞서는데, 제인의 몸 속에 있던 에테르도 빼앗기고 로키도 죽고 만다.
다크 엘프들의 목적은 세상을 파멸시키고 다시 어둠의 세계로 만드는 것.
5천년 마다 한번씩 9개의 왕국(행성)이 일렬로 정렬하는 컨버전스가 돌아온다.
다크 엘프들은 그리니치 천문대 앞마당에서 9개 행성이 정렬될 때 에테르로 모든 행성을 파멸시키려 하는데, 토르와 제인, 셀빅 박사는 공간을 왜곡시키는 장치를 이용해 에테르를 지닌 다크 엘프의 우두머리를 무찌른다.
아스가르드로 돌아간 토르는 오딘 앞에서 왕위를 물려받지 않겠다고 하고 떠난다.
(마지막 반전) 그런데...오딘인 줄 알았던 그가 로키로 변한다!
-토르가 아스가르드를 떠나 지구로 온다는 결말인 것 같은데, 죽은줄 알았던 로키가 살아있고, 오딘인척 한다는 설정은 나중에 어떤 이야기로 전개시키려는 설정인걸까-


관련정보:
토르(Thor)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11297
8119
10255346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