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11-헌재 "남성에게만 병역의무 부과, 전원일치 합헌" - 한국식 페미니즘의 문제 News_Broadcast

20140311-헌재 "남성에게만 병역의무 부과, 전원일치 합헌"

덧글 스크랩-------------------------------------------
powe****
많은 페미니스트들이 이번 이번 판결을 옳다고 생각 한다면 정말 웃기는 OOO 인증밖에 안되는 거다ㅋㅋ 헌재 논리 대로라면 여자는 정상적인 사람 구실이 안되니 국민의 의무를 못한다는거지. 그러면 현재 전방에서 열심히 복역중인 여장교들이나 여부사관들도 결국 장애인 특채로 일자리 준 셈 밖에 안되는거다. 이건 여성단체에서 들고 일어나야만 하는 판결인데.ㅋㅋㅋ 오히려 좋아라 하고있지ㅋㅋㅋㅋㅋ 이건 저들 스스로 장애를 인정하는거다ㅋㅋㅋㅋ
2014.03.12 오후 4:14

트위터 Nix323Jys10
성재기님이 계셨더라면 힘이 됬을텐데
2014.03.12 오후 4:12 모바일에서 작성

트위터 BeakayOK
양성평등에 대한 잘못된 교육이 문제인거죠...이화여대식 여남평등론이 아닌, 성신여대 숙명여대식 양성평등론이 힘을 얻어야하는데... ㅡ,ㅡ;양성평등은 억압받는 여성을 위한 것이 절대 아니고, 양성의 조화를 통한 양성의 행복 실현 입니다.여성이 주가 되는 것이 아닌 인간이 주가 되는 것이 바로 양성평등입니다.이화여대식의 분리주의적 망동은 없어져야하는데, 오히려 더 키워져 여성부라는 괴물이 생겼으니...양성평등의식이 상당한 수준까지 발전한 남성들 조차 우려하는 상황까지 오게 된 것.그래도 난 양식있는 사람들의 힘을 믿습니다.
2014.03.12 오후 4:09

powe****
우리나라에서 여자가 병역의무를 질 일은 앞으로도 절대로 없을 것이다. 여성들 스스로가 여성으로 태어난 것 자체를 장애로 받아들이는 나라는 이나라밖에 없거든.
2014.03.12 오후 4:04

트위터 BeakayOK
여성이 사병으로 강제 징집되어서는 안되는 이유는 ... 헌재재판관의 말은 생 말도안되는 OOO 육갑 논리이고,현실 여건상 힘든거다. 여성이 물리적으로 전투수행능력이 떨어지는 열등한 존재여서가 아니라...여자들의 감성적 특성상 조직화 및 서열화 및 상명하복 및 목숨을 건 및 국가충성을 요하는 특성을 충족하기 어렵기 때문이며, 동시에 그것을 실제 적용할 수 있는 물리적 토대가 아직 마련되어있지 못하기때문이다.현실적으로 어렵기 때문이지, 여성의 능력부족은 아니다.재판관은 답은 대충 내렸으나, 그판결을 변론하는데는 실패했다.
2014.03.12 오후 3:59

atsu****
만약 여자도 남자처럼 의무 군입대화 되면 어마어마하게 해외이민자 늘어날거임 원정출산은 당연시되는 사회분위기 형성될지도 모르고 ㅋ 여자들은 의외로 남자들과 다르게 능력 개뿔도 없이 이민잘감 버리는게 쉬움
2014.03.12 오후 3:59 모바일에서 작성

j0s9****
10년 전 판결 표절한 거 같은데 그 당시 이화여대를 주축으로 한 여성단체가 여자도 사관학교 입학시키라는 헌법소원에서 헌재판결이 여자도 남자와 같이 신체적으로 동등하다며 사관학교 여자입학을 허용했는데 지금은 신체적으로 약하다며 말바꾸기하네 신의성실의 원칙 위배다 판사 구속시켜라
2014.03.12 오후 3:47 모바일에서 작성

woot****
지피지기면 백전 백승요즘 여자:남자 1억 여자:0남자 4천 여자:3천어떤 팀이 잘살가?여자 내조란 단어가 무색한거 같네...ㅋㅋ
2014.03.12 오후 3:45 모바일에서 작성 | 신고
답글
0
공감 1 비공감 0
soha****
여성들에게 얘기하자면, 남자들이 그냥 생각없이 2년.. 별 일 없이 털레털레 왔다갔다 그런 식으로 군대를 다녀온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야.. 겉으로는 드러나지 않은 크고 작은 상처 몇 개씩은 다들 갖고 나온다.. 나는 겨울 군번이라 추울 때 훈련을 받았는데, 춥고 건조한 환경이라 감기에 걸렸는데, 어쩔 수 없이 덜덜 떨리는거 참아가며 훈련을 받다가, 폐렴에 걸렸는데, 몇 주 동안 힘들었다..
2014.03.12 오후 3:44

yssj****
남자들이 신체 조건 좋아서 군대 갔다 오면 거기에 맞는 대우를 해 줘야죠
2014.03.12 오후 3:35 모바일에서 작성
--------------------------------------------------------------------


이번 헌재 판결과 이 뉴스에 달려 있는 덧글을 보면 확연히 알 수 있는 것이 있다.
군대 문제는 논외로 하고.
한국식 페미니즘 운동의 문제점은 '여성 이기주의'다.
'여자라서' 당연히 보호받거나 더 혜택을 누리려 하고, 불리한 것은 '여자라서' 회피하려 한다는 것이다.
다른 말로 하면, '권리'는 더 많이, '의무'는 최소한으로, 누릴 것만 누리고 그 책무는 되도록 하지 않으려는 이기주의다.
'여자라서'라는 같은 이유가 어떤 때에는 책임 회피의 이유가 되고, 어떤 때에는 이익 추구의 이유가 되는 것이다.
이런 이중적 태도는 '양성평등'에 대해 잘못 이해하고 있거나, 혹은 유리한 쪽으로만 해석해서 이득을 취하려는 목적이 있다.

'양성평등'은 남녀를 성적 차별 없이 동등하게 대하고, 같은 '인간'으로써 보려는 시도다.
다만, 남녀가 생리적으로 차이가 있기 때문에, '배려와 이해'가 있어야 한다.

TV드라마에서 여자가 남자의 뺨을 때리는 장면이 나오면, 어머니는 '세상이 뒤집어 졌네'라며 놀라워 하신다.
과거 억압받았던 추억에 대한 반작용으로 여성이 남성을 학대하거나 더 우위에 서려는 문화현상이 생기는 것은 '과도기적 부작용'으로 볼 수도 있지만, 남성보다 더 많이 권리를 행사하고, 남성 위에 군림하려 하는 것은 '양성평등'에 모순되는 행동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011703
11328
9867126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