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복원CD 사용시 유의할 점. Computer_Internet

친구가 넷북을 사용하다가, 바이러스가 감지되었다며 무슨 파일을 지우라는 메세지가 떳다고 한다.
별 생각없이 지웠다가 마우스가 멈추는 등의 문제로 윈도우 재설치를 하게 되었는데.
구입시 제공받은 윈도 복원CD 로 복원을 했는데, 파티션이 나눠져 있었지만 데이타가 모두 날라갔다는 것이다.

넷북이나 노트북, 브랜드 PC(데스크탑) 등을 구입할때 제공되는 윈도우 복원용CD 는 사용시 주의해야 한다.
통상 하드디스크는 한개만 장착된 상태에서 파티션도 나눠지지 않은 상태로 윈도우가 설치되어 배송되는데, 이때 제공되는 복원CD 는 하드디스크를 통으로 사용하는 설정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가 임의로 파티션을 나눴다고 해도 파티션이 모두 지워지고 하나의 파티션으로 잡혀 버린다.
따라서, 윈도우 복원CD 로 복원을 시도하면 하드디스크가 통째로 포맷 되어 버린다.

임의로 파티션을 나눠 놓은 상태라면, 제공받은 윈도우 복원용 CD가 아니라 별도의 윈도우 설치 CD 를 이용해,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파티션에 윈도우를 설치하면, 임의로 분리한 파티션의 데이타는 지워지지 않는다.
사실, 그런 점에서 제품 구입시 제공 받는 윈도우 복원용CD 는 거의 쓸모 없다.

만약, 윈도우를 설치할 도구가 복원CD 밖에 없다면, 하드디스크를 분리해서 USB 외장하드 케이스에 넣어 별도의 컴퓨터에 연결해서 데이타를 먼저 백업한 이후에 다시 하드디스크를 장착해서 복원 CD 로 윈도우를 설치하고, 백업한 데이타를 다시 복사해서 넣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복원CD 를 마음 편하게 사용하고 싶다면, 별도의 하드디스크를 구입해서 장착을 하고, 윈도우가 설치 되어 있는 하드디스크는 윈도우만 사용해야 한다.
데이타는 별도로 장착한 하드디스크에 저장하는 것이다.
그보다도 더 안전한 방법은 외장형 USB 하드디스크를 별도로 구매해서, 중요한 데이타는 외장하드에 저장하고, 데이타를 사용하지 않을때는 연결시켜 두지 않는게 좋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151341
8822
10213874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