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기리에 방영중인 드라마 '상속자들' 의 OST 1 앨범에 수록된 'Moment' 라는 곡에 기타 연주를 넣어봤다.
A - B - A - B - B#
전형적인 형태의 구성인데, 코드 진행이 기타로 연주하기에 매우 좋다.
2절 반복되는 부분 부터는 원곡의 멜로디는 무시하고, 느낌 가는 대로 새롭게 멜로디를 만들어서 기타 연주곡처럼 작업을 했다.
화려하면서도 애잔한 느낌의 곡으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스타일 중 하나다.
기타톤이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오랜만에 마음에 드는 결과물이 나왔다.
오랜만에 가요곡을 녹음하다 보니 기타톤을 잡는데서 버벅 거리고, 튜닝도 프렛별로 약간 안 맞아서 다시 녹음하고, 펜더 기타 특유의 짧은 서스테인 때문에 재 연주를 몇번이나 하고, 최근 커패시터 교체하면서 그라운드선 떨어진걸 납땜해서 붙였더니 기타줄에 전기가 올라 왼손가락에 자꾸 찌릿찌릿 전기가 흘러 고생하고, 방 온도는 6도.
이런 부차적인 것들은 신경쓰지 않고 연주에만 집중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이틀 동안 10시간 정도 작업을 했는데, 부차적인 문제들로 시간도 많이 보내고, 연주도 마음에 안들어 다시 녹음 하기도 하고, 연주가 다소 복잡하다 보니 TAB 악보 그리느라 40~50분은 소요된것 같다.
PS.
일부분에서 튜닝이 미세하게 안 맞는 부분이 들리지만, 기타 상태가 좋지 않아서 다시 연주해도 튜닝이 맞으라는 보장이 없다.
PS.2 (2013.11.29)
아무래도 튜닝 나가게 들리는 부분이 거슬려서 다시 녹음을 하기로 했다.
일부분만 미세하게 나가는 다른 부분들은 놔두고, 1절 메인 멜로디 부분만 다시 연주해서 붙였다.
PS.3 (2013.11.30)
인트로 부분도 마음에 안들어서 재연주.
HTML5 플레이어
heirs - Moment TAB
c: 쵸킹(벤딩)
h: 해머링
p: 풀링
s: 슬라이드
m: 뮤트
gliss: 글리산도
trill: 트릴(두 음을 해머링과 풀링을 반복하며 떨기)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