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소울라이츠(Soulights) 가 2013.06.19 에 발매한 디지털 싱글 '사랑을 지킬 힘도 없이 너무 쉽게 마음을 헤집었네' 를 기타로 연주해봤다.
제목도 상당히 길고, 영어로 번역하기도 애매하다.
장르가 알앤비/어반 으로 되어 있는데, 기타로 연주하면 블루스 느낌이 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블루스 느낌으로 연주를 해봤다.
펜더 픽업과 던컨 픽업의 두가지 톤으로 하려다가, 반복되는 구간이 바로 연결이 되어 이질감이 있을것 같아 그냥 리어에 달린 던컨 픽업으로 연주.
전체적으로 오버드라이브 톤으로 했고, 후반 솔로 연주 부분은 디스토션 톤으로 연주.
주 멜로디가 세번 반복 되는데, 앞에 두번 반복 후 중간 간주 겪인 연결부위에 이어 마지막에 주 멜로디가 다시 한번 나오며 마무리 되는 구조.
처음 멜로디 연주 후, 두번째 멜로디가 반복될 때는 꾸밈음을 더 넣어 지루하지 않도록 변화를 주었다.
마지막 엔딩에 세번째 반복되는 멜로디는 원래의 멜로디를 무시하고 솔로 연주로 바꿨다.
펜더 기타 특유의 감기는 톤이 잘 살아나도록 오버드라이브 톤에 뒤끝이 아련하게 느껴지는 느낌을 위해 딜레이를 적절히 활용하였는데, 원하는 만큼의 깊이감은 아니지만, 그런대로 느낌은 낸것 같다.
리프렛 이후 4번줄 20프렛 위의 몇 프렛에서 약간의 버징이 있는데, 버징 때문에 소리가 약간 갈라지고 지저분 하다.
멜로디 시작하는 부분에 이 프렛이 걸쳐 있어 연주시 약간 거슬림.
기타줄을 계속 닦으며 관리해서 녹이 슬지는 않았지만, 낡아서 튜닝이 잘 맞지 않아 녹음시 프레이즈 별로 계속 튜닝을 수정해가며 녹음을 해야 했다.
IE용 플레이어
후반 솔로연주 부분 TAB
gliss: 글리산도(미끄러지듯 내려감)
c : 쵸킹(벤딩)
h : 해머링
p : 풀링
s : 슬라이드
ph : 피킹 하모닉스
harm: 하모닉스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