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연주) 포지션(Position) - 죽을 만큼 (드라마 '다섯손가락' OST Part 5) Guitar_Playing

드라마 '다섯손가락' 에 수록된 MR 있는 곡의 마지막 작업곡이다.
역시 딱 들으면 알 수 있는 포지션(Position)의 목소리.
인트로 짧게 있고 바로 주 멜로디로 넘어가는데, 두가지 패턴의 멜로디를 반복하다가 마지막에 조만 바꿔서 하일라이트.
연주하는 내내 기타 튜닝이 안맞고 왠지 기타와 잘 어울리지 않는것 같아 불만스러웠는데, 이리저리 튜닝 계속 인위적으로 맞춰가며 녹음해놓고 들어보니 그럭저럭 들을만은 하다.
이제는 튜닝이 너무 안맞아서 12플렛 위쪽에서 스케일을 치면 튜닝이 아예 안 맞는데, 12플렛 위쪽에 맞게 튜닝을 맞춰도 같은 줄에서도 튜닝이 안맞는 극단적인 상황까지 온것 같다.
튜닝이 계속 안맞고 이상하게 들려서 몇번을 다시 녹음하다가 '이게 한계다' 싶어 그냥 마무리 했는데, 녹음해놓은걸 들어보니 크게 튜닝이 나가게 들리지는 않는다.
곡의 특성상 서스테인이 길게 쭉 뻗어나가는 소리였으면 좋겠는데, 현재 그런 소리를 내주지 못하는 한계에 부딪혔다.
서스테인 길게 내보겠다고 디스토션을 더 늘리면 노이즈가 심해지는데다가 기타톤도 변하기 때문에, 그냥 짧은 서스테인을 보강하기 위해 나름대로 맞춰서 연주.

녹음하는데에 1시간30분~2시간 정도밖에 안 걸렸다.
짧은 곡도 아니고 평범한 수준의 3분50초 대의 곡인데도 이렇게 금방 녹음을 끝낸 경우는 처음인것 같다.
약간 포기하는 심정으로 후다닥 친게 작업을 빨리 끝내게 된것 같다.





  • 유튜브(YouTube)



  • IE용 플레이어



    크롬용 플레이어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20926
    7753
    10169550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