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타자 연습하기 - 한글 2007(한글과 컴퓨터) 에서 타자연습프로그램 설정 Computer_Internet

한글타자 연습은 한글과 컴퓨터의 ‘한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자동으로 설치되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으로 할 수 있는데, 영어타자 연습은 어떻게 하지?

옛날에는 영어 타자를 연습할 방법을 몰라서, 영어 타자 연습하는 프로그램을 직접 만들어서 익혔다.
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영어 단어를 많이 입력하게 되는데, 일부 프로그래머들은 평소 영어 타자를 쳐야 하는 경우에는 독수리 타법으로 치다가, 주로 기존에 만들어 놓은 레퍼런스 코드를 마우스로 긁어다가 붙이는 방식으로 작업을 하곤 한다.
하지만, 내 경우에는 일부러 직접 타자를 치는 방법으로 시작을 했다.
영어 타자를 칠 줄 아는 것도 나름대로의 기능이고, 여러모로 쓸모가 많을 것 같아서였다.
간단한 html 문법은 모두 외워서 타자로 직접 치기 때문에 작업 도중에 태그를 긁어 오기 위한 부수적인 시간이 들지 않고, 특히 로직을 세울 때는 영어 타자를 치는 능력이 꽤 도움이 된다.
타자를 직접 치면서 영어 단어를 숙지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영어 타자는 일반 사용자들의 경우에는 굳이 익힐 필요까지는 없다.

영어로 타자 연습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는지 찾아보다가 2000년도 즈음 만들어진 ‘번개손’ 이라는 프로그램을 찾게 되었는데, 모 블로그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은 바이러스 가 있었고, 네이버에서 배포하는 프로그램은 윈도우7에서 실행 오류가 났다.
호환성 모드로 번개손이 지원하는 윈도우2000 으로 변경을 해도 프로그램이 정상작동하지 않았다.


헌데, 그렇게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었다.
‘한글 2007’ 을 설치하면 함께 설치되는 타자연습 프로그램에 영어 타자를 연습할 수 있는 설정 방법이 있었다.

‘한글’ 프로그램의 설치파일 안에 ‘HncTT20’ 이라는 폴더 안에 들어있는 파일들이 타자연습 프로그램이다.
이 파일들은 설치하지 않아도 복사해 넣기만 해도 어느 곳에서나 바로 동작한다.


위에서 보면, 설치파일 중에 ‘Install → Hnc → HncTT20’ 이라는 폴더가 보일 것이다.
한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이 폴더가 CD에서(혹은 설치프로그램에서) 그대로 복사가 된다.

위 캡쳐 화면은, 한글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에 ‘HncTT20’ 폴더의 모습이다.
만약, 타자연습 프로그램만 다른 컴퓨터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HncTT20’ 폴더를 다른 컴퓨터에 복사한 후 ‘HncTT.exe’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타자연습 프로그램이 그대로 동작한다.

타자연습 프로그램에서 영어 타자를 연습하려면, 아래와 같이 환경설정에서 간단히 바꿀 수 있다.


타자 연습을 해보았다.


P.S.
타자연습 파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731039
6867
10580321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