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담이 아니라 실패담에 귀를 기울여라 Human

성공담이 아니라 실패담에 귀를 기울여라.

확률의 문제다.
‘이러이러 해서 성공 했다’라는 자서전 격의 성공담은 공공연히 소개되지만, 실패한 사람들은 그럴 여력이 안 되거나 나서기를 꺼려서 이야기를 감춘다.
우리는 다양한 환경과 행운의 확률 속에서 살아간다.
상위 1% 의 성공담은 그들에게 주어진 환경에서 수많은 여러 가지 확률적 상황을 어떻게 잘 수행해서 성공을 이끌어 내었는가를 설명한다.
우리는 그와 같은 환경에 놓이지 않을 확률이 높고, 그 사람이 가졌던 기회와 끈기, 독기를 가지지 않을 확률이 높다.
반대로, 우리 주변으로 시선을 돌려보면, 수많은 실패한 사람들을 만날 수 있다.
우리에게 가까이 있는 것은 '성공한 사람' 이 아니라 '실패한 사람들' 인 것이다.
물론, 실패한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그들이 잘못한 행위를 조심한다고 해서 성공이 보장되지는 않는다.
그러나 실패한 사례들을 많이 접하고 주의할수록 우리는 실패할 확률에 대한 많은 정보를 수집할 수 있고, 사소한 실수로 인해 실패할 확률을 줄일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이 한 행위를 답습한다고 해서 성공할 확률이 높아지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실패한 사람들이 한 행위를 교훈 삼아서 조심하면 실패할 확률은 낮아진다.

성공한 사례의 이야기를 믿고,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 틈바구니에 끼어서 버둥거릴수록 성공확률은 낮아진다.
주변의 실패한 사람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고, 실패하게 된 확연한 이유들을 조심하고 피해가면, 최소한 그들과 똑같은 과오를 저질러 실패할 확률은 낮아지고, 현재 상태를 유지하거나 혹은 반사적으로 성공할 확률이 증가한다.

인간은 원래 시행착오의 동물이다.
실패한 경험이 충격이 되어 똑같은 과오를 범하지 않기 위해 노력하면서 성장한다.
확률의 부분에서, 성공한 사람보다 실패한 사람이 더 많고 그 사례를 많이 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실패담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더욱 효과적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6416
3214
10782550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