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연주) 영지(버블시스터즈) - She (영화 '노팅힐' OST remake)(Notting Hill) Guitar_Playing

'영지(버블시스터즈) - A-Pop Project #3 (Digital Single)' 에 수록된 영화 '노팅힐(1999, 줄리아 로버츠, 휴 그랜트)' 의 삽입곡 'She' 를 부른 곡이다.
이 곡은 원래 프랑스에서 Charles Aznavour 라는 가수가 TOUS LES VISAGES DE L'AMOUR (1998, 프랑스) 라는 제목으로 발표한 곡인데, 이를 1999년에 Elvis Costello 가 'She' 라는 제목으로 번안해서 불렀고, 영화 '노팅힐(1999)' 에 삽입되었다.
원래의 제목 "TOUS LES VISAGES DE L'AMOUR" 은 '사랑의 모든 모습(얼굴)" 이라는 뜻이다.
영화의 인기 만큼이나 이 곡이 대단한 사랑을 받았는데(감동스러운 장면에서 기가 막히게 흘러 나오는), 그 때문인지 결혼 축가로도 많이 불리우고,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를 하는 곡이다.

1999년대 쯤이면 여전히 미국 팝이 널리 알려지던때이기 때문에, 원곡이 프랑스 노래인지는 몰랐다.
제법 많이 들었던 곡이라서 올드팝이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는 비교적 최근의 노래이다.

버블시스터즈의 영지가 부른 이번 리메이크는 원곡에서 많이 벗어나지는 않았고, 중간에 클래식 기타 솔로가 추가 되고 후반부가 약간 더 늘어난 정도인듯 하다.
귀에 낯익은 곡이라 연주를 해볼까 싶었는데, 중반부 클래식 기타 솔로 이후, 뒷부분은 원곡처럼 연주하는게 밋밋한것 같아서 새로운 멜로디로 연주해보기로 하고 시도를 해봤다.
자주 쓰지 않는 스크래치도 넣어보고, 화려한 비브라토와 속주도 넣어보려고 연주하다보니, 원곡의 멜로디에서 벗어나서 전혀 다른 멜로디로 연주가 되었다.
후반부 솔로 연주가 1분30초 쯤 되는데, 들을만한 솔로 연주를 1분30초나 채워 넣는다는게 쉽지는 않다.


연주파일: 20121208-she_mix1.mp3



  • 유튜브(YouTube)



  • IE용 플레이어



    크롬용 플레이어



    관련링크:
    (원곡) Charles Aznavour - TOUS LES VISAGES DE L'AMOUR. (1998, 프랑스)

    (영어 번안곡) Elvis Costello 'She' (1999)

    플레이리스트 25회 - 리메이크로 더 유명한 유럽 노래들
    “이 노래가 진짜 유럽 노래야?”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281472
    9254
    10064468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