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SP+Oracle 작업 진행상황, 그리고 비지니스 Miscellany

당초 요구대로 이번주 수요일(시간상으로 오늘) 까지 작업을 마무리 하지는 못하겠지만,
하드코딩으로 하나씩 진행해가며 대략 이번주 중에는 어느정도 요구사항에 만족할만한 결과가 나올것 같다.
그러나, 이미 이번 건은 안하기로 했기 때문에, 더이상 고생할 필요는 없지만, 개인적으로 공부삼아 계속 진행하고 있다.
혹시, 앞으로 있을지 모를 새로운 프로젝트에 대한 레퍼런스를 만드는 과정은 그때그때 착실히 해두는 것이 좋다.
ASP 와 달리 JSP 는 정확한 에러원인을 지목해주지 않기 때문에(라기 보다는 에러메세지가 상당히 애매하다고나 할까),
에러가 났을 경우 에러 대응에 시간이 많이 걸리고 있어 작업 속도는 훨씬 느리다.
일단, 웹상에서 폼에 작성한 값을 Oracle DB에 insert 하고, update, delete, select 하는 기본적인 형태의 출력물을 뽑아내는데 까지만 작업하고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미 오라클 데이타 베이스 처리와 select, insert 구문의 처리, 쿠키처리 등은 완성했지만, 각 페이지의 소스를 jsp 에 맞게 변환하는 작업은 당초 예상대로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다.

나는 그렇게 생각을 안 했는데, 아마도 나를 비지니스 관계로 생각했던것 같다.
그러니, 일이 틀어지면 연락할 일도 없는 것일테고.
그렇게 보면 사람 참 무섭다.
겉으로는 친절한 척, 예의바른 척 해도, 일이 틀어지면 연락 끊는 관계가 그렇다.
그리고, 또 아쉬울때는 헤헤 거리며 연락하는 관계.
영원한 적도, 아군도 없는 세계다.
나 역시, 그렇게 대응하면 되는 문제이기는 하지만,
이런 일을 겪을 때면 참 기분이 씁쓸하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641576
9901
10303774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