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집 컴퓨터 봐주다가 또 FullExe Controller System 이라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길래, 제어판에서 삭제를 시도해도 삭제가 되지 않는다.

관련정보에 fullexe.co.kr 라는 링크가 있는데, 해당 링크는 'COREAL-한중남미 포털' 사이트여서 전혀 상관없는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된다.
아무튼, 도대체 어디서 만들었고, 무슨 기능을 하는 프로그램인지 모르겠지만 제어판에서 삭제가 안 되었다.
정확히 무슨 기능을 하며 어디서 배포 되었는지 알 수 없지만,
심증상 쇼핑몰인 11번가 에서 ActiveX 를 통해 각종 광고 및 툴바와 함께 설치된 것이 아닌가 싶고,
사용자 컴퓨터에 설치한 EXE 프로그램들을 컨트롤 하기 위해(일반적으로는 보안문제에 걸려 불가능) 사용되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된다.
이런 프로그램을 삭제하기 위해서는 프리웨어로 배포되고 있는 프로그램 강제 삭제 유틸리티를 이용하면 삭제할 수 있다.
사용한 프로그램은 Revo Uninstaller 이었다.

이런 유틸리티를 이용하면 강제로 삭제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애플 관련 제품을 쓰는지 애플 관련 어플리케이션들이 설치되어 있는데,
그 중에서 'Apple Mobile Device' 라는 프로그램은 윈도우의 '예약' 정보에 등록이 되어 있어, 작업관리자에서 강제로 종료를 시켜도 계속 메모리에 상주하는 악성 프로그램이었다.
그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메모리에 계속 상주하기 때문에 윈도우의 속도가 상당히 느려지는 문제가 발생.
CPU 한개 짜리에 메모리 용량이 작은 컴퓨터라면 이런 메모리 상주 프로그램(게다가 자주 쓰지도 않는) 은 사용할때 잠깐 설치했다가 사용후에 제거하는 것이 평소 컴퓨터 사용 환경을 쾌적하게 하는 방법이다.
덧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