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연주) 유재하 - 사랑하기 때문에 Guitar_Playing

언젠가 한번 연주해보고 싶은 곡이기는 했다.
근래 친한 동생이 재즈 피아노 교습을 받으러 다니는데, 선생님에게 요청해서 유재하의 '사랑하기 때문에' 를 재즈 필로 녹음한 파일을 받았다고 한다.
사실, 뭐 들어보니까 재즈 필이 난다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그냥 FM적인 연주랄까.
정정: 재즈필로 연주한건 아니라고 함.
박자감도 정확하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연주여서 훌륭하게 들리는데, 너무 FM적이고 교본에 나올것 같은 연주여서 연주자 자신의 색깔은 잘 느껴지지 않는다.
마치 과제 주듯이 내게 연주를 해보라고 주길래 연주를 해보기는 해봤는데, 역시 쉽지가 않다.
워낙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곡이고 멜로디 흐름이 뻔하기 때문에 어설프게 연주하면 애매해질 수 있다.
게다가 녹음된 파일이 거의 1절 수준으로 너무 짧아서 멜로디를 변형한 새로운 패턴을 시도해 보기도 전에 곡이 끝나고 말아서, 어거지로 편집을 해서 늘려놓고 연주를 넣어볼까 했는데, 편집을 그렇게 짜 맞추기도 어렵고 더 새로울만한 연주가 나오지도 않을것 같아 그냥 마무리 했다.

재즈 스타일로 연주를 잘 하지도 못하는데다가, 기타의 노이즈가 너무 심하게 들리는게 걸림돌이었다.
피아노 한대만 들리기 때문에 그동안 악기 구성이 많은 반주에서는 뭍혀서 넘어갔던 기타의 노이즈가 너무나 심하게 들리는 것이다.
노이즈게이트를 이용해 노이즈를 더 죽이면 기타 소리가 완전히 변형되어 버리고 서스테인이 급격하게 짧아져서 정상적인 연주가 불가능 하기 때문에 그냥 노이즈가 들리는 상태로 녹음을 해버렸다.

IE용 플레이어


크롬용 플레이어




덧글

  • 느걐 2014/03/13 22:00 # 삭제 답글

    혹시 피아노 mr좀 jhbh96@gmail.com 로 보내주실수있나요? ㅠㅠ
  • fendee 2014/03/13 22:14 #

    제가 연주한게 아니라서 곤란하군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7910
6306
10586498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