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TV조선]"日의 독도 제기는 대마도 덮으려는 것" - 대마도가 한국의 땅이라는 역사적 사료가 더 많다고 News_Broadcast

[TV조선]"日의 독도 제기는 대마도 덮으려는 것"
[장성민의 시사탱크] "일본의 독도 도발, 성동격서 수작이다" (방송 영상)

------------------------------------------
새벽에 우연이 이 방송을 보게 되었다.
25일 오후 5시에 방영되었는데, 아마도 재방송을 본것 같다.

현역 육군 대령인 김상훈씨가 대마도(쓰시마)에 관한 연구를 계속 해오고 있는데, 대마도가 한국의 땅이라는 역사적 사료가 더 많다고 한다.
그렇다면, 그동안 한국은 왜 대마도를 한국땅이라고 하지 않았을까?
실제로는 이승만 대통령 집권 시기 즈음에 한국에서는 대마도 반환에 관한 여론이 조성 되었었다고 한다.
하지만, 일단 독도를 대한민국 영토로 확정하고, 대마도에 관한 것은 잠정 보류(후에 학자들이 밝히면 바뀔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놓고)하여 발표한다.
이후 625전쟁 발발 등으로 대마도에 대한 관심은 저멀리 우주로 날아가버린 셈이다.
현재, 댜오위다오(센카쿠) 열도에 대한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데, 일본이 그 근거로 주장하고 있는 고문서에는 대마도가 한국 땅으로 표기되어 있다고 한다.
따라서, 그 문서에 의해 댜오위다오가 일본 영토에 편입이 된다면 대마도 역시 한국 땅에 편입이 되어야 한다는 얘기도 하고 있다.
방송영상 링크가 있으니 영상을 보면 그 주장을 좀더 자세히 볼 수 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14654
4273
10471046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