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보안 SoftCamp Secure KeyStroke 4.0, 에러원인 유추(로딩속도 때문?) Computer_Internet

지난번에 인증서 갱신 때문에 접속했다가 1시간여를 낭비하게 만들었던 SoftCamp Secure KeyStroke 4.0 문제.
ActiveX 로 동작하는 그 보안프로그램 때문에 계속 웹브라우저가 강제 로그아웃, 강제종료 되는 바람에 1시간여 동안 헤매다가 겨우겨우 성공했다.
그때 지목했던 에러 원인이 웹페이지에서 작성 도중 탭(Tab)키를 누르는 문제일거라고 생각했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탭키를 절대 누르지 않고 조심조심해서 했지만, 또 에러가 발생했다.
원인이 무엇일까?

보안프로그램인 npkcmsvc.exe 도 종료해서 시도해보고, V3Lite 도 실시간 감시를 끄고 시도해 봤지만, 여전히 에러가 발생했다.
그것들과의 충돌도 원인일 수 있지만, 근본적으로 다른 어떤 원인이 있다고 생각해볼 수 있다.

그래서...
한가지 떠오른 생각이 상당히 황당한 생각인데, 바로 SoftCamp Secure KeyStroke 4.0 프로그램의 로딩속도다.
내 경우에는, 상당히 빨리빨리 조작을 하는 편인데,
인터넷뱅킹 접속하자 마자 바로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다.
하지만, ActiveX 기반인 이 보안프로그램의 로딩 속도는 꽤 느리다.
즉, 보안프로그램이 아직 제대로 로딩되기 전에 인증서 비밀번호 넣고 다음으로 진행을 하니, 아직 보안프로그램 정보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는게 아니냐 하는 것이다.
그래서, '매우!' 천천히 진행을 해봤다.
(보안프로그램이 동작하면 윈도우 우측 하단에 알림메세지가 뜬다. 이 메세지를 보고난 후 몇초간 더 기다려 주자.)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진행한다.
이때 인증서 비밀번호 묻는 ActiveX 창이 뜨는데, 그때 보안프로그램이 함께 시작될 것이다.
그래서, 조금 기다렸다가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하고 확인을 눌렀다.
조심조심해서 이체정보 넣으니 에러가 나지 않았다.

결과적으로 유추해보면,
웹상에서 빠른 키보드 조작과 마우스 조작으로 빨리빨리 진행을 할 경우,
웹브라우저에 ActiveX 기반의 보안프로그램이 제대로 로드되지 않은 상태여서 내부 에러가 발생하는 것으로 짐작된다.

하긴,
예전에 정부에서 만든 모 사이트에 접속하는데, 보안프로그램 다운로드 받는데만도 몇분이나 걸리고, 접속할때마다 ActiveX 로딩으로 웹페이지가 약간씩 늦어지는 현상이 있었던것을 경험한적이 있다.
역시, ActiveX 는 빨리 없어져야할 실패한 방식이다.


핑백

덧글

  • 티아 2013/02/03 22:52 # 삭제 답글

    은행페이지 뿐만 아니라 ISP결제창에서도 SoftCamp Secure KeyStroke 4.0는 항상 오류를 달고 다니는듯 합니다. 조언 해주신대로 저도 로딩될때까지 한숨 쉰 다음 해야겠네요. 글 잘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1261337
7881
10222538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