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행 - 세상의 즐길거리 Human

사람들은 새로운 즐길거리를 찾는다.

유행.
이것은 인류의 공통된 심리현상과 맞물려 있다.
익숙한 것에 식상함을 느끼고, 새로운 것에 호기심을 갖는것.
유행이 돌고 도는 것은 그만큼 새로운 것이 없다는 뜻이고, 그래서 예전에 유행했던 아이템이 다시 유행을 하는 것이다.
이유는 태생과 성장과 죽음을 반복하는 인류의 세대 교체 때문이다.
10대에 호기심을 느꼇던 것들이 노년에는 익숙한 것이 되고, 새롭게 태어난 10대는 다시 그것들에 흥미를 갖는다.

즐길거리.
사람의 삶은 복잡다단하면서도 한편으로는 단순하다.
먹고 사는 문제가 어느정도 해결되면, 육체적·정신적인 만족을 줄 무언가를 찾는다.
'유행' 은 집단현상이다.
새로운 것에 흥미를 갖고 즐기는 것이 한 개인의 취향이 아니라 집단의 취향이 되는 것이다.
보편적으로 사람들은 어느정도 검증이 된 것에 관심을 갖는다.
그것은 스스로 개척하면서 겪게 되는 위험을 줄일 수 있고, 함께 즐기면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동질감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유행은 다수가 익숙해지면 사그라들게 되어 새로운 유행으로 옮겨간다.
어떤 문화는 제법 오랜기간동안 유행하고, 어떤 문화는 단기간 내에 유행에서 소외된다.

사람들의 움직임은 경제와 맞물린다.
사람이 많은 곳에 돈이 있다.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장소나 사건, 문화현상은 부수적으로 경제활동을 창출한다.
말그대로 사람들의 왕래가 많은 목 좋은 곳이 장사가 잘 되는 것이다.
하지만, 그런 일시적인 유행은 이내 사그라들고, 유행에 편승하여 시작한 장사는 내리막길을 걷는 것이 수순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4654
4273
10471056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