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한 산소 발생장치, 이산화탄소 저감 방법 Imagination

지구 온난화의 주범으로 이산화탄소를 지목하지만, 아직 뾰족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지는 못한 것 같다.
세계의 인구는 점차 늘어가고, 저개발 국가들은 선진국처럼 잘살아 보겠다고 난개발을 시작한다.
지구의 숲이 점차 줄어들 것은 불 보듯 뻔하고, 인간과 가축 숫자의 증가와 더불어 이산화탄소 증가는 지구의 환경을 극도로 오염시킬 것이다.

물을 전기분해 하면 산소와 수소로 분리 된다.
따라서 물과 전기 에너지가 있으면 산소를 발생시킬 수 있다.
태양광 에너지를 이용하여 전기를 발생시키고, 그렇게 축적한 전기에너지를 이용해 물을 전기분해하여 산소를 발생시키는 장치를 군데군데 만들어서 가로등처럼 세워두면 산소의 양을 늘릴 수 있다.
물론, 그것은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산화탄소를 저감시키는 새로운 장치가 필요하다.
과학기술이 더욱 발전하여,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고 태양광 에너지나 태양열 에너지 등을 이용하여 특정 기체를 발생시키거나 분해하는 장치는 개발이 가능할 것이다.

사실, 인위적으로 어떤 특정 기체를 대량으로 만들어 내는 것은 위험한 일일지도 모른다.
산소는 산소중독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니, 무작정 산소를 많이 만들어내는 것이 해결책은 아니다.

가장 근본적으로는 인구수를 줄이고, 가축의 수도 줄이며, 숲에 나무를 많이 심어 공기 중의 기체가 잘 조화를 이루도록 자연적으로 조절을 하는 것이 가장 좋다.
인간의 난개발을 무작정 계속 막을 수는 없을 것이다.
결국 지구는 심각하게 오염이 될 것이고, 미래의 인류는 분명 인위적으로 지구상의 기체를 조절하게 될지도 모른다.


참고할만한 글들:
20120404-이산화탄소 해양저장 어떻게… 가스 포집→ 해저 수송→ 지하800m 퇴적층 주입
20120511-지구온난화 주범 `이산화탄소`의 변신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31588
3460
10651699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