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연주) Camila - Mientes (카밀라, 멕시코, 스페인어)(박정현-미안해) Guitar_Playing

멕시코 밴드 Camila(카밀라, 밴드 이름) 의 Mientes 라는 곡이다.(2009년 11월 16일 발매)
예정에 있던 곡이 아닌데, 우연히 들어 보다가 괜찮아서 녹음을 했다.
스페인어로 부른 곡이라 영어에 익숙하다보니 스페인어 노래나 기교가 낯설어서 인지 노래는 그다지 느낌이 오지 않지만, 반주가 상당히 좋고 보컬의 멜로디 라인도 제법 괜찮다.
반주를 듣는 순간 '이건...드림씨어터?' 였다.
드림씨어터 스타일을 좋아하다 보니 더욱 마음에 들었는데, 기타 톤도 부드러운 톤으로 잡아서 드림씨어터 기타 솔로의 느낌을 내보려고 했다.

들을때는 기타 솔로잉이 화려하게 들어갈 수 있을것 같았는데, 막상 연주를 하다보니 두가지 패턴의 멜로디가 단순 반복이고, 기타 솔로를 넣을 부분이 마땅치 않아서 짧게 마무리 했다.
약간 스케일이 어색한듯 하긴 하지만, 그 부분을 도대체 몇번을 들었으며 몇번을 반복해서 연주해봤는지 세 손가락의 굳은살이 벗겨졌다.
이번에 깨달은건데, 손가락 굳은살이 벗겨지는 이유는, 물에 젖었던 손가락이 아직 다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기타를 치면 그렇게 되는것 같다.
너무 여러번 들어서 귀가 먹먹한게 아직 정확한 모니터링은 안되지만, 대략 그럭저럭 밸런스가 맞는것 같아 마무리 한다.

최근에 박정현이 작곡가들의 도움을 받아 이 곡을 번안해서 앨범에 '미안해' 라는 곡으로 실었다고 한다.


MR은 유튜브에서 받았는데, 원곡에는 앞부분이 효과음이 있고, MR의 뒷부분이 깔끔하지 않아서, 원곡의 앞부분 효과음과 뒷부분 엔딩 부분을 잘라서 붙혔다.
그리고, VintageWarmer 로 약간 선명하게 수정.

P.S.
계속 모니터링을 해본 결과, 부드러운 톤으로 잡으려한 기타톤이 먹먹하게 들려서 선명하게 바꿈.
VintageWarmer 를 사용하지 않고, 누엔도 자체에서 지원하는 StudioEQ 로 변경하여 Hi 를 올려주었다.
MR 은 Bass 와 Hi 를 추가하고, RoomWorkSE 리버브를 약간 넣어줌.


MR Camila - mientes [Instrumental] (Jhury): http://www.youtube.com/watch?v=zdT8UHqgUUo

카밀라(Camila) 는 스페인어 여자 이름이기도 하고, 미국 조지아주 미첼카운티에 있는 도시 이름이기도 함.
스페인어=에스파냐어
멕시코는 대다수가 스페인어를 사용함.
약 300년간 스페인의 식민지 였으며, 인구의 88% 정도는 유럽인과 인디언 원주민 혼혈이고, 식민시대로 인해 스페인어와 로마 카톨릭이 많이 보급됨.




  • 유튜브(YouTube)




  • IE용 플레이어


    크롬용 플레이어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04926
    7753
    10169534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