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랩) 슈퍼 히어로 이야기, 저스티스 리그, 어벤져스, 앨런 무어 Scrap_Link

20120309-슈퍼맨이 배트맨을 절대 이기지 못하는 이유

20120406-'19禁' 슈퍼히어로, 그 끈적한 혹은 짜릿한 세상을 아십니까?

20120323-원더우먼이 슈퍼맨의 연인? 그린 랜턴의 정체는?

----------------------------------

요즘 계속 여러 작품이 영화화 되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슈퍼 히어로 시리즈들에 대한 이야기를 좀 더 자세하게 풀어낸 칼럼이다.
내용이 상당히 길어서 읽기에 지치기는 하지만, 슈퍼 히어로 탄생에 대한 이야기등 좀더 상세한 뒷 이야기들이 재미있다.
개인적으로는 '브이 포 벤데타' 나 '왓치맨' 같은 작품을 좋아하는데, 모두 원작자가 앨런 무어라고 한다.
앨런 무어는 '왓치맨' 으로 1988년 과학소설(SF)에 주어지는 휴고 상을 수상했는데, 이는 코믹스(만화)로는 처음이라고 한다.
국내에는 '콘스탄틴(키아누리브스 주연)'으로 알려진 '헬 블레이져(Hell blazer)' 와 '젠틀맨 리그' 로 개봉한 영화의 원작 '비범한 심사들의 연맹(The League of Extraordinary Gentlemen)' 역시 앨런 무어가 원안을 맡은 작품이라고 한다.
기존의 슈퍼히어로와는 달리 뭔가 결함이 있거나 고민 많고 세상과 부대끼는 캐릭터들이 많은데, 실제로 앨런 무어가 상당히 반골적 성향으로 남들과는 다른 독특한 삶을 살았고, 그림에는 소질이 없지만, 스토리 작가가 되었다고 한다.
미국에서는 그래픽 노블(그림 소설)이라고 하여, 심오한 이야기들을 많이 다루는 별도의 장르 문학으로 자리 잡은것 같은데, 우리나라에서는 여전히 '만화' 를 아이들이나 보는 '수준낮은'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점이 아쉽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291332
8632
10134678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