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7) 윈도우7 에서 데몬툴 설치시 유의사항 (블루스크린, 애드웨어 주의) Computer_Internet


기존에 윈도우XP 에서 많이 사용되던 버전이 Daemon-Tools 4.08, 4.09 버전이다.
그런데, 윈도우7 에서 이 버전을 설치하면 치명적 에러가 발생한다.

데몬툴을 설치할때는 가상롬을 설치하기 위해 리부팅을 하게 되는데, 윈도우7 에서 데몬툴 4.08 (또는 4.09) 버전을 설치하기 위해 리부팅을 하면, 위의 캡쳐화면처럼 sptd.sys 에러가 뜨면서 블루스크린을 보게 될지도 모른다.

강제로 종료한후 리부팅을 하면 윈도우 자체의 시동 복구 프로그램이 가동되지만, 복구를 시도하고 리부팅을 해도 계속 블루 스크린이 뜬다.
만약, 이렇게 계속 블루스크린이 뜬다면, 컴퓨터를 리부팅한 후 도스 화면에서 F8 키를 계속 눌러 부팅 모드를 선택할때, "마지막으로 성공한 구성" 옵션을 선택해주면 다행히 부팅이 될 수 있다.
만약, 그마저도 안된다면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야 할수도 있다.

데몬툴 4.09 버전에 들어있는 SPTD 1.42 버전이 윈도우7 과 호환이 되지 않는듯 하다.
따라서, 윈도우7 에서 데몬툴을 사용하려면, 해당 사이트에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한다.

프리웨어 이지만, 설치시에 약간의 주의가 필요하다.
4.08~09 버전과 달리, 현재 윈도우7 에서 설치가 가능한 라이트 버전은 그냥 기본 옵션으로 설치하면 다량의 애드웨어 프로그램이 설치가 된다.(11번가 등등의 링크와 광고 프로그램이 자동 설치됨)

일단, 데몬툴 라이트의 다운로드 사이트 링크를 추가한다.

DAEMON Tools 무료 다운로드
DAEMON Tools Lite v4.45.4 (with SPTD 1.81)


다운로드 받은 데몬툴 라이트를 설치시 아래 화면에서 주의하자.
라이센스 종류를 선택하는 화면에서 '무료 라이센스' 를 선택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위와같이 '설치 항목 선택' 을 하는 페이지에서는 다른 항목들의 체크를 모두 빼야 한다.
아마도, 그 항목들 중에 애드웨어 프로그램과 링크들이 설치되는 항목이 있는것 같다.
표면적으로는 광고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는 항목이 없지만, 아무생각없이 모두 체크된체로 설치했다가는 낭패를 볼수도 있다.
일단 애드웨어 프로그램이 설치되면, 여기저기에 등록이 많이 되기 때문에 상당히 골치가 아파지므로, 반드시 위 캡쳐화면처럼 위의 두 항목만 체크해서 설치해야 한다.

P.S.
물론, 몇가지 다른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다.
내 경우에는 국내 웹에 올려진 파일로 설치를 했다.
다운로드 받은 데몬툴을 설치할때, 언어 선택을 하지 않았지만 한글로 되어 있었다는 점에서 볼때, 데몬툴 공식 사이트에 올려진 파일이 아니라 변조된 파일일 가능성이 있다.
즉, 한글화 작업을 하면서 애드웨어 까지 첨부된 것이다.
따라서, 데몬툴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은 파일로 설치하면 애드웨어가 설치되지 않을수도 있다.
(물론, 메뉴가 한글이 아닐수도 있다.)

P.S.2
데몬툴 설치후(체크 옵션을 기본값으로 설치한 경우), 설치된 각종 애드웨어를 제거한 캡쳐화면을 덧붙인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951337
7881
10222507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