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셜록홈즈:그림자 게임 (Sherlock Holmes A Game of Shadows, 2011) Movie_Review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와 주드 로는 처음 그 조합을 봤을때는 잘 안 어울리는것 같았는데, 두 훈남의 흥미진진한 모험을 보노라면 금새 빠져들게 된다.
그들의 이미지도 고풍스러운 배경과 안 어울리는듯 했지만, 완벽하게 그려낸 배경에 녹아들어 자연스럽게 느껴진다.

한국의 관객들에게는 '어느날 갑자기' 나타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라는 배우.
하지만, 그는 미국의 유명한 TV프로그램인 SNL(saturday Night Live) 에서 오랜동안 인기를 끌었었다고 한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얼굴이지만, 미국 내에서는 상당히 유명했던 셈이다.
개인적으로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아... 줄여서 어떻게 부르는지 모르겠다)의 유머러스함을 좋아하는데, 그의 그런 자신감 넘치고 유머러스함은 SNL 이라는 코믹 쇼프로를 통해 오랫동안 갈고 닦아진것 같다.
국내에서도 아마 판권(이런걸 포맷판권 이라고 하는것 같다)을 사서 만든 SNL Korea 가 한 케이블 채널에서 장진 감독의 연출로 만들어져 시사풍자와 슬랩스틱 코메디로 재현되기도 했다.

이 영화 '셜록홈즈' 시리즈는, 전반적으로 좀 어수선하다.
상황전개가 상당히 빠르고, 장면 전환이 급박하며 많은 다양한 볼거리를 보여주는데, 군더더기 없는 이야기 진행과 고풍스러운 배경, 풍부한 볼거리, 액션과 추리가 겸비되어 흥미진진하지만 워낙 똑똑한 셜록 홈즈(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머릿속에서 빠르게 추리되는 이야기를 정신없이 따라가다보면 감탄을 연발하게 된다.
멋지긴 하지만 평범한 사람들과는 너무나 다른 천재의 이야기를 따라가기에는 무리가 있는데, 그저 '이렇게 똑똑한 사람이다' 라며 순응하고 감상하는 편이 머리 복잡하지 않고 즐기는 방법이기는 하다.
이번 편에서는 셜록홈즈 만큼이나 똑똑한 모리어티(자레드 해리스) 교수와 홈즈가 벌이는 두뇌게임이 더욱 정신없이 복잡하게 전개된다.

아동용(?) 애니메이션으로나 잠깐씩 접했던 '셜록 홈즈' 이야기를 영화로 만나게 되니, 아무래도 약간의 고정관념이 작용한다.
어린 캐릭터의 홈즈 라던가, 약간 꽃미남의 홈즈를 생각하게 되는데, 마초스러움이 뭍어나는 중년남성 이미지가 강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모습은 첫 인상에서는 상당히 미스매칭 이지만, 유머러스함과 진지한 연기, 그리고 멋진 액션연기에 영화적 완성도가 높은 장면들로 인해 그의 모습이 점차 홈즈로 각인되어 가는것 같다.
그에 못지않은 주드 로의 자연스러운 연기와 멋진 모습이 볼만하다.
영화를 보다보면 그의 발음이 좀 이상하다 싶은데, 영화적 배경이 영국이다 보니 영국식 악센트를 구사한것 같다.
실제로도 주드 로는 영국출신이기 때문에 영국식 발음으로 대사하는 것이 그리 어렵지는 않았을것 같다.
하지만, 정작 주인공인 셜록홈즈는 영국식 악센트를 구사하지 않아서, 닥터 존 왓슨(주드 로)만 영국식 발음을 구사한다는건 좀 이상하긴 하다.

좀 어수선하기는 해도, 이 영화는 킬링타임용으로 감상하기에는 완벽한 영화다.
고풍스러운 도시 장면들과 거대한 대포 등의 화려한 볼거리들이 풍성한데, 현실에서 존재하기에는 힘든 장면들은 CG로 만들어졌을것으로 예상되며, CG가 완벽해서 현실감이 느껴진다.
다양한 장소에서 다양한 활약을 펼치는 홈즈 일행의 모험을 보노라면 다음에 어떤 장면이 나오고 어떤 스토리로 이어질까 기대하게 된다.

상당히 많은 엑스트라들, 고풍스러운 도시 풍경, 건물 폭파신, 외딴 산(아마도 스위스)의 고풍스러운 연회장소, 기차에서의 액션 장면, 거대한 대포가 있는 모리어티 교수의 군수공장 등등 다양한 장면들이 멋지게 연출되었는데, 엄청나게 많은 제작비가 들었을것 같다.
스피디한 전개 때문에 다소 어수선하고 드라마적인 재미는 좀 약하지만, 오락용 영화로써는 손색이 없다.

(스포일러)
스토리도 나름 의미심장한데, 전쟁무기를 만든 모리어티 교수가 돈을 벌기 위해 인위적으로 세계전쟁을 유발하려 하고, 세계 각지에서 일어나는 폭탄테러가 겉으로 보기에는 연관성이 없어 보이지만, 실제로는 치밀한 계산에 의해 조직적으로 이루어진 음모라고 간파해낸 홈즈는 모리어티 교수의 계획을 밝혀내고 그의 계획을 막기 위해 모험을 펼친다는 얘기다.
그 마지막에, 부상을 입은 홈즈는 모리어티 교수와의 마지막 일전에서 자신이 이길수 없다고 분석을 하지만, 모리어티 교수를 막기 위해 결투를 벌이다가 산 아래로 함께 추락한다.
홈즈를 아는 사람들은 그의 장례식까지 치르며 그를 그리워 하는데, 그의 벗인 왓슨은 자신에게 배달된 소포를 보고 홈즈가 살아 있다고 느끼게 되고, 마지막 장면에서는 의자와 같은색 옷을 입어 위장했던 홈즈가 나타나 그가 살아 있는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는 끝을 맺는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96870
6306
10581114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