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연주) Endless Love - 머라이어 캐리 & 루더 밴드로스 (라이오넬 리치 & 다이아나 로스) Guitar_Playing

옛날부터 기타로 연주해보고 싶었던 곡이었는데, 유튜브를 뒤져보다가 MR 을 찾게되서 녹음을 했다.
요즘 세대들은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와 루더 밴드로스(Luther Vandross)가 부른 버전을 알고 있겠지만, 나는 라이오넬 리치(Lionel Richie)와 다이아나 로스(Diana Ross)가 부른 원곡이 더 기억에 난다.
옛날에 라디오에서 올드팝을 틀어줄때 자주 들었던 곡으로 가사말은 잘 몰라도 멜로디가 너무 좋고 화음도 좋아서 오랫동안 기억에 남아 있는 곡이다.
유튜브에서 구한 반주는 머라이어 캐리와 루더 밴드로스가 듀엣으로 부른 곡의 버전인것 같은데, 녹음을 하려니 드럼의 비트가 잘 들리지 않아서, 누엔도에서 Hi EQ 를 조금 올려줘서 선명하게 바꿨다.
연주는 원곡이나 리메이크 버전에 구애받지 않고 머릿속에 기억나는 멜로디로 연주했는데, 다이아나 로스가 부른 멜로디 쪽에 더 가깝게 연주했다.
화음 부분은 너무 억지로 기존 노래와 같은 멜로디를 연주하지 않고, 듀엣으로 부르는 멜로디를 이리저리 뒤섞어서 듣기 좋은 대로 연주해보았다.

P.S. (2012.04.09)
계속 듣다보니, 아무래도 기타 소리가 반주에 살짝 묻히는듯 해서 볼륨을 살짝 올려주고 다시 믹스했다.(2.09 레벨)
아주 미세한 차이지만, 볼륨을 살짝 올려주니 디테일한 부분이 더 잘 들리고, 더 선명하게 들리는데, 믹스단계에서의 이런 채널간 볼륨 밸런스가 달라짐에 따라 느낌이 차이가 나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된다.

IE용 플레이어


크롬용 플레이어






유튜브의 MR 링크:
YouTube - Luther Vandross & Mariah Carey - Endless Love (instrumental & lyrics w download link)

머라이어 캐리와 루더 밴드로스가 부른 버전:
YouTube - Endless Love-Mariah Carey & Luther Vandross

라이오넬 리치와 다이아나 로스가 부른 버전:
YouTube - Lionel Richie & Diana Ross - Endless Love



덧글

  • 머플리 2012/04/08 13:20 # 삭제 답글

    제대루 모니터링 해보니..
    기타톤하고 반주하고 잘 어울리네....
  • fendee 2012/04/08 14:48 #

    잘 어울린다니 다행이군.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1371337
7881
10222549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