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2009.07.21)[기획취재] 한류는 아시아에서 어떤 상태일까? News_Broadcast

[기획취재] 한류는 아시아에서 어떤 상태일까?

------------------------

2009.07.21일자 뉴스다.
거의 3년전에 나온 뉴스이지만, 요즘도 한류가 식지않고 흥행몰이 중인걸 생각하면 마치 현재진행형인 뉴스 같이 느껴진다.
특히, 드라마 분야에 대한 내용인데 요즘에는 주로 K-POP 으로 한류의 대세가 바뀐점이 다르다고 하겠다.
내 어렷을적때만 해도, 인기있는 드라마와 영화는 모두 미국것이었다.
주말마다 '주말의 명화' 를 기다리며 보거나, '한밤의 영화음악' 같은 라디오 프로에서 미국 영화 OST 들을 듣거나, 팝송을 들으며 우리나라 음악보다 세련됐다고 여기거나, '전격 Z작전','에어울프','A특공대','맥가이버','600만불의 사나이','소머즈' 같은 드라마를 열광하며 보곤 했는데, 비록 아시아 문화권 나라들에서 이기는 하지만, 과거 우리나라가 미국 컨텐츠를 보며 동경하고 꿈을 꾸던 시대가 지나가고, 이제는 아시아 주변국들이 우리나라를 그렇게 동경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요즘 아이들은 아시아 문화권에서 한국의 문화 컨텐츠를 좋아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여길런지도 모르겠지만, 나와 비슷한 세대들은 참 감개무량이라고나 할까.
'한류' 라는 것이 언제까지나 계속 되지는 않을 것이다.
지금 한국의 영화나 음악을 좋아하는 아시아권 나라들이 자국의 문화 컨텐츠가 성장하게 되면 지금 같은 한류 붐은 금새 사라질 것이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52588
3460
10651720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