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1.02) 배터리 교체 Delkor(델코) DF60R Car

결국, 배터리를 다시 교체했다.
지난달인 12월 17일에 배터리가 방전되서 카센타에 갔다가 다른 수리를 하는도중 또 시동이 안걸리는 바람에 배터리를 교체했다.
그리고, 지난주 월요일 배터리를 새것으로 교체했음에도 방전이 되는 바람에 카센타에 갔더니, 일단은 한번 더 두고 보자고 하길래, 화요일과 수요일에 각각 1시간 정도씩 운행하고 토요일인 12월 31일에 공회전이라도 시키려고 시동을 거니 시동이 안 걸렸다.
완전 방전.
미리 전화를 해서 언지를 해두어야 겠다 싶어 저녁에 카센타 사장님 휴대폰으로 전화를 하니 전화를 안 받는다.
연말이라고 회식이라도 하는건지 아니면 연말이어서 그냥 전화를 안 받는건지.
카센타 긴급출동 번호로 전화를 하니, '어떻게 해드릴까요' 하길래, 연말이고 하니 일단 주말 쉬고 월요일에 전화 하겠다고 했다.
오늘 긴급출동 번호로 전화하니 담당 직원이 아무것도 모른다.
무작정 보험사 긴급출동 서비스 번호로 우회해서 전화를 달란다.
그러면 긴급출동 잔여 횟수가 한번 줄지 않나.
내 잘못도 아니고 배터리 교체한게 불량이라서 그런건데.
약간 따져 물으니, 사장님 휴대폰으로 전화를 해보란다.
그래서, 다시 사장님 휴대폰으로 전화하니, 사람 보낸다며 배터리 바꿔주겠단다.
그래서, 카센타에 가서 배터리 교체했다.

지난번에는 배터리 교체후 운행을 많이 안해서 그런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좀 들어 오늘은 배터리 교체후 바로 1시간 정도 운행.
운행을 마치고 본네트 열어보니 배터리 표시등이 진한 녹색으로 선명하게 들어온다.
아.. 지난번에 끼운 배터리는 운행 후에도 이렇게 선명한 녹색빛을 내지는 않았던것으로 보아, 그 배터리가 충전이 제대로 안 되는 불량이었나 보다.
아무튼, 이번에 또 배터리 문제가 생기지 않을런지는 알 수 없지만, 일단 또 3일마다 공회전 충전만 하며 테스트 해보자.
운행중 워셔액 좀 뿌리려니 노즐이 얼었는지 워셔액도 안 나온다.
운행 다 마치고 내리기전에 뿌려보니 다행이 워셔액이 나왔다.

사실, 그보다는 CD플레이어가 자꾸 에러가 나면서 동작을 하지 않는다.
운행하면서 음악 듣는게 낙이라면 낙이었는데, 날씨가 추워서 그런건지 노후되서 그런건지는 날씨가 좀 풀려봐야 알것 같다.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851291
9314
10386413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