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이 심각한 오류로부터 복구되었습니다. Computer_Internet

윈도우 XP 로 넘어오고 나서는 이런 메세지를 자주 접하지는 않는다.
나름대로 항상 바이러스 문제에도 신경쓰고, 불필요한 유틸리티는 삭제하고, 되도록 필요한 프로그램만 설치해서 가볍고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그런 덕분에 1년 정도는 무리없이 사용한다.
간혹,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이런저런 유틸리티를 설치하다가 오류가 발생하거나, 자료를 찾기 위해 잘 안가던 웹사이트들을 서핑하다가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시스템이 문제가 발생해서 재설치 하게 되기도 하지만, 그런 행위들을 거의 하지 않으면 대체로 1년은 아주 무난하게 사용한다.

그런데, 겨울이 되면 이상 오작동이 빈번하다.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블루스크린을 만났다.
메모리 오류라고 한다. 왜?

좀 이해가 안가기는 하는데, 내 방은 겨울이면 상시 온도가 낮은 편이고, 가끔 부팅이 안되거나 이상한 에러가 나곤 한다.
그냥 상식선에서 생각해보면, 전자부품이라는게 여름처럼 온도가 높을때 발열이 문제가 되지 겨울처럼 추운건 별로 문제가 안될것 같은데, 컴퓨터는 우리나라 겨울 날씨에도 오작동을 하더라.
일반적으로 18도 이상은 유지하는, 난방비 걱정없이 보일러 좔좔 트는 가정집에서는 잘 경험을 못하겠지만, 삼촌네 사무실에서도 그런 이상 오작동이 발생하고, 내 방에서는 아주 자주 발생한다.
몇번 껏다켯다 하다보면 그냥저냥 쓰게 되지만, 이런 오류가 몇번 나게 되면, 어느날 갑자기 윈도우 오류(주로 NTLDR is Missing) 가 뜨거나 혹은 부팅이 안되버리는 문제가 생길 수 있다.
그래도, 윈도우 98 이나 윈도우 2000 시절에 비하면 양반이다.
윈도우7 으로 넘어 오라는 권유가 많은데, 지금 사용하고 있는 하드웨어 장치들의 호환성도 문제가 되고, 프로그램 제작상에도 문제가 될것 같아, 당분간은 XP 를 유지해야할것 같다.

그나마, 컴퓨터에는 이런 자동 복구 시스템이라도 있는데..
사람은 심각한 오류가 나면 복구가 안되나?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81450
5831
10437592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