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껏 크롬을 사용하면서 발견한 몇가지 버그중에 치명적인 두가지의 버그에 관해 이야기 하려 한다.


1. 바탕화면에 파일을 다운로드 한 경우, 새로고침을 해야만 파일이 나타난다.
사실, 이 버그는 버전 10 이전부터 있었던 버그다.
다운로드 위치를 바탕화면으로 지정한후, 다운로드가 완료되어도 바탕화면에 파일의 모습이 나타나지 않는데,
이때 바탕화면에 포커스를 맞춘후(바탕화면에 마우스를 클릭), 새로고침(F5 를 누름) 해주면 파일의 모습이 나타난다.
이전버전때 부터 있었던 버그인데, 여전히 고쳐지지 않았다.
2. 이미지 파일을 다운로드 하다가, 중복된 이름의 파일을 다운로드 할때 발생하는 에러메세지가 생성되면 크롬 화면이 클릭이 되지 않는다.
이게 참 재미있으면서도 아주 치명적인 에러다.

위와같이 똑같은 이름이 있다고 메세지가 뜨는데, 메세지 창의 버튼을 클릭할수가 없다.
크롬 자체도 클릭이 안되는데..

이때, 윈도우에서 '바탕화면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해서 모든 응용프로그램을 최소화 시킨후, 다시 크롬을 클릭해주면,
위의 캡쳐화면처럼 메세지창만 뜬다.
이 메세지 창에서는 버튼의 클릭이 가능하다.
이때, '아니오' 나 '취소' 등 아무버튼이나 눌러주면 메세지창이 닫히고, 크롬이 다시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해진다.
그외에도, 몇가지 자잘한 문제점들이 있는데, 그냥 참고 쓰면 넘어갈수 있는 문제들이라 생략한다.
다만, 위에서 언급한 두가지 문제점은 반드시 고쳐야할 버그가 아닐까 싶다.
붙임.
2번 문제에 대해 테스트 하려면, 크롬에서 이미지를 마우스로 드래그 해서 바탕화면으로 이동시켜보면 된다.
붙임2.
덧글에 달린 이야기들로 봐서, 컴퓨터에 따라 다르게 반응하는듯 하다.
그렇다면, 크롬의 문제가 아니라 윈도우의 문제?
붙임3. (4월 29일)
혹시나 해서 테스트를 더 해봤다.
크롬만 띄운 상태에서는 2번째 언급한 버그가 발생하지 않았다.
테스트 결과, HTS, 포토샵7.0 을 띄운 상태에서 2번째 언급한 버그 테스트를 하니 똑같은 버그가 발생했다.
단지, 포토샵을 띄웠기 때문일수도 있고, 또는 CPU 나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 프로그램을 몇개 띄우면 발생하는 에러로 보이기도 한다.
덧글
윈도 XP SP3
크롬 10.0.648.205
방금 버전확인하려다가 11 됬네요?;
나만 그런 중 알았는데
시스템 설정이랑 관련 된듯한데
원인을 찾아 낼수 없더군요
탭 전환을 위해 왼쪽 마우스 1번 클릭으로도 종종 창이 닫히는 버그가 있더군요.
아주 짜증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