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XP 마우스 우측버튼의 '새로 만들기' 하부(서브)메뉴 삭제하기(두번째 정리) Computer_Internet

작년 4월에 정리했던 글인데, 설명이 충분치 않아서, 좀더 보기 쉽게 재정리 한다.
관련글: 윈도우XP 마우스 우측버튼의 '새로 만들기' 하부(서브)메뉴 삭제하기
http://fendee.egloos.com/10472858


재정리.
윈도우를 사용하다보면 이런저런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고, 그에 따라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렀을때 새 문서를 쉽게 생성할 수 있도록 추가된다.
그런데, 이 추가목록이 많아지면 마우스 우측버튼의 동작도 살짝 느려지고(미미하지만), 메뉴가 많아서 복잡하다.
주로 이 메뉴를 이용해서 새파일을 만드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이 메뉴들을 삭제해서 깔끔하게 정리하려 한다.

이 메뉴들을 없애려면 레지스트리에서 각각의 파일들이 가진 확장자의 ShellNew 항목을 없애주면 된다.

컴퓨터 화면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을 클릭해서 나오는 목록중 '실행' 메뉴를 클릭해서 'regedit' 를 입력하여 실행한다.
(사용자마다 이 화면은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열었으면, 제일 상단의 'HKEY_CLASSES_ROOT' 항목을 클릭한다.
이곳에서는 각종 파일의 확장자와 관련된 정보들이 들어있다.
여기에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렀을때 나오는 메뉴중 없애고자 하는 파일 형식의 확장자를 찾아낸후 'ShellNew' 폴더를 찾아 이름을 바꿔주면 된다.

1. bfc 확장자는 '서류 가방' 이라는 폴더를 생성하는 확장자 이다.

2. doc 는 Word 파일의 확장자이다.

3. obd 는 Office 바인더의 확장자이다.

4. ppt 는 파워포인트의 확장자이다.

5. wav 는 소리파일의 확장자이다.

6. xls 는 엑셀문서의 확장자이다.

7. zip 은 압축파일의 확장자이다.

이정도면 모두 되었는데, 포토샵의 경우에는 약간 다르다.
포토샵 파일의 확장자는 psd 이다.
그런데, ShellNew 폴더의 이름을 바꿔주어도 자동으로 다시 생성되기 때문에,
포토샵의 경우에는 ShellNew 폴더안의 NullFile 이름을 삭제해주는 방식으로 대처한다.
(붙임. 포토샵의 새파일 만들기는 이런 방법으로도 막을 수 없다. 포기함)

이렇게 정리를 끝낸후, 마우스 우측버튼을 눌러보면 메뉴들이 모두 없어진것을 확인할 수 있다.
(주의: 한번에 없어지지 않고 두번정도 열어야 없어진다.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르는 것을 두번 반복할것)



핑백

덧글

  • 미친감자 2011/05/04 09:30 # 답글

    아...그랬군요...감사합니다.좋은 정보
  • fendee 2011/05/04 12:09 #

    네, 감사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41297
8119
10255349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