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3 Lite) USB 드라이브 자동 검사하기 해제 Computer_Internet


V3 Lite 버전을 설치하면, 기본값으로 USB 드라이브를 자동으로 검사하도록 되어 있다.
1G 정도의 플래시 메모리라면 검사하는데 큰 시간이 걸리지 않지만, 문제는 USB 로 인식하는 대용량 외장하드 디스크도 검사한다는 것이다.
이때는 외장하드 기기의 전원을 켜서 새로 인식될때마다 엄청나게 오랜 시간이 걸리게 되어 사용상에 상당한 불편을 초래한다.

안전을 위해서는 이 기능을 켜두는 것이 좋고, USB 외장하드를 사용하더라도 윈도우 부팅전에 전원이 켜져 있다면 별도의 검사과정이 필요없지만, 윈도우를 부팅한 이후에 외장하드 전원을 켜는 경우라면 상당히 불편할 수 있는 부분이다.

대용량의 USB 외장하드디스크를 사용하지 않으며, USB 메모리를 자주 뺏다 꽂았다 하는 사용자라면, V3Lite 에서 이 기능을 해제시키지 말고 기본값 그대로 사용하는게 좋지만, 컴퓨터 사용 중에 자주 외장하드디스크를 꽂거나 빼는 스타일의 사용자라면 이 기능을 해제시켜두는게 편리하다.
물론, USB 메모리도 꽂을때마다 V3Lite 가 검사를 수행하면 사용상에 상당한 불편이 있기는 하지만, USB 메모리를 통해 제법 바이러스가 많이 침투한다는 점을 감안하면 약간 불편하더라도 이 기능을 사용하는것이 좋다.
특히, 여러 컴퓨터에 꽂아서 데이터를 이용하는 사용자라면 더욱 주의를 요한다.
예전에 PC방에서 잠깐 USB 메모리를 꽂아 데이터를 옮긴적이 있는데, 단지 잠깐 꽂은것 만으로도 감염되는 사례를 경험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8361472
9254
10064376

google_myblogSearch_side

▷검색어

Flag Counter styl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