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참 골치아픈 문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로 접속하면 그냥 embed 태그에 autostart=false 만 줘도 되는데, 크롬으로 접속하면 이게 안 먹힌다.
게다가, 이글루스에서 포스팅을 작성할때 param 태그 부분이 자동으로 삭제되어 버리고,
그나마 뒤의 </embed> 태그도 자동으로 지워져 버린다.
embed 태그는, 듣기로는 표준에 맞지 않는 IE 전용의 태그라고 한다.
embed 태그로 음악을 링크하면, 크롬으로 접속했을때 재생이 되지만, 자동재생을 멈출 방법이 없다.
그래서, 이런 저런 태그들을 뒤져 보았다.
크롬으로 접속하더라도 object 에서 type 을 강제로 미디어 플레이어로 지정해주면 param 태그를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
하지만, 이글루스에서 포스팅을 할때 param 부분이 자동으로 지워져 버리기 때문에 정상적인 태그 문법으로는 작성이 불가능 하다.
그래서, 아래와 같이 편법으로 사용하면 가능하다.
<object name="Player" type="video/x-ms-wmv" data="링크주소" width="400" height="120" autostart="0"></object>
설명을 하자면, object 태그는 허용이 되기 때문에, 그 안에 모두 집어넣어 주는 것이다.
위와같이 하고, mp3 파일을 링크해주면, 강제로 미디어플레이어를 불러오고, 자동 시작도 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주의: 위의 태그는 이글루스에서 음악파일을 재생하기 위해 태그를 작성할때 사용하기 위해 작성된 태그로,
크롬10 버전에서 테스트 되었다.
붙임1.
급하게 하느라 미처 IE 에서 확인을 못했는데, 확인해 보니 문제가 발생했다.

IE8 에서 접속하니 위와같은 에러메시지가 나왔다.
결국, 차단 당해서 실행이 되지 않았다. 링크를 눌러서 실행할 수 있긴 하지만, 이 방식은 IE 와의 호환성에 문제가 발생.
가장 좋은 방법은 IE 인지 다른 브라우저인지 체크해서 그것에 맞게 실행시켜주면 되지만, 블로그는 스크립트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해결할 방법이 없다는 것.
붙임2.
태그를 다시 분석해서 테스트 해보았다.
<embed type="video/x-ms-wmv" src="링크주소" width="400" height="120" autostart="0"></embed>
위와같이 작성하면 크롬과 IE 에서 모두 동작한다.
단, 이글루에서 포스팅시 뒤의 </embed> 태그는 자꾸 자동 삭제되긴 하는데, 별다른 문제가 발생하지는 않는다.
주의: type 을 반드시 video/x-ms-wmv 로 지정할것. autostart 값은 0 또는 1 로 준다.
덧글
그래서 그냥 <embed src="~~" ~~~~~ /> 로 마무리해주시면 됩니다 ^^;;
뒤에 /> 로 하는건 닫기 태그를 생략해서 표현해 주는 것이지요.
이글루는 안그런것 같습니다만, 예전에는 여타 사이트에서 닫기 태그인 </embed> 를 쓰지 않을경우 이하 HTML 부분들이 화면에 제대로 표시되지 않거나 브라우저가 오작동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 버그가 패치된것인지 모르겠으나, 요즘에는 굳이 닫기 태그를 기재하지 않아도 오작동을 하지는 않는것 같더군요.
이글루스에서는 포스팅을 작성할때 계속 </embed> 태그가 삭제되더군요, 약식으로 /> 만 기재해도 삭제됩니다.
하지만, 닫기 태그를 기재하지 않아도 별다른 오류가 없으니 그냥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것 같습니다.
방금도 글 쓰다가 <hr />을 쓸 일이 있어 썼는데 정작 HTML편집에서 보니 <hr>로 바뀌어있었습니다. 최신HTML 규약에는 못 따라가고 있는 거죠. (근데 에디터와는 다르게 스킨편집기는 HTML 4.01 strict 적용;;)
http://www.w3schools.com/html5/tag_embed.asp
여기 가시면 embed의 닫기태그가 없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확히 말하면 닫기태그가 없는 게 아니라 여는 태그에 닫기 태그를 합쳐둔 겁니다.
애초에 </embed>라는 건 태그의 형식을 갖추고는 있으나 실제로 존재하지 않는 것이니 브라우저는 해석하지 않고 그냥 무시하는거죠.